자체 구축 실시간 시스템 통해 빠르고 정확한 이슈검색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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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 이하 SK컴즈)는 네이트 이슈검색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슈검색이란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해 보여주는 서비스로, SK컴즈가 자체 구축한 '실시간 이슈분석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관심사를 빠르게 추천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뿐만 아니라, 뉴스 및 각종 커뮤니티에서도 이슈를 추출해 다양한 분야의 관심사를 확인할 수 있다.
김동환 SK컴즈 검색본부장은 "스마트폰의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사회적 이슈의 생산과 확산이 그 어느 때보다 빨라지고 있다"며 "이슈 생산과 유통 등에 있어 강점을 지닌 인기 서비스와의 지속적 연계를 통해 네이트만의 차별화된 검색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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