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6일부터 14일까지 지원서 접수
[아시아경제 정재우 기자] 31일 금융감독원이 2013년도 신입직원(5급) 채용 일정을 확정했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다음달 6일부터 14일까지다. 채용 규모는 50명 내외로 작년(45명)보다 10% 가량 확대될 예정이고, 응시분야에도 금융공학(필기 기준)을 추가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채용 확대를 통해 금융감독·검사의 인적기반을 안정적으로 유지해 가는 동시에 청년실업 해소 등 사회적 책무 이행에 기여하기 위해 채용규모를 약 11% 확대했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도 예년과 마찬가지로 지방인재 채용목표제를 실시해 채용예정인원의 10% 가량을 지방인재로 선발할 계획이다.
금감원은 필기시험 과목을 기준으로 경영학, 법학, 경제학, 전산학, 통계학, 금융공학 분야에 대해 지원을 받아 채용절차를 진행한다. 지원자의 전공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자신 있는 한 분야에 지원 가능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 등으로 이뤄져 있는데, 필기시험에는 전공 및 논술이 포함돼 있다. 면접 전형에서는 실무상 영어사용 필요도가 상대적으로 큰 경영, 경제분야에 한해 영어면접을 실시한다.
채용과 관련한 세부사항은 31일부터 금융감독원 홈페이지(http://www.fss.or.kr)를 통해 공고한다.
정재우 기자 jjw@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