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화면 엄청나게 커진 '갤럭시 노트' 가격이"

시계아이콘00분 4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삼성 '갤럭시노트 10.1' 韓·美·英서 출시..가격 80만원대

"화면 엄청나게 커진 '갤럭시 노트' 가격이"
AD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삼성전자가 태블릿PC '갤럭시 노트 10.1'을 한국과 미국, 영국 시장에 동시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16일(현지시간) 갤럭시 노트 10.1 국내 출시를 알리는 동시에 뉴욕 맨해튼의 타임워너센터와 영국 런던에서도 현지 언론과 소비자를 초청한 출시행사를 열고 갤럭시 노트 10.1을 공개했다.


국내에 출시되는 갤럭시 노트 10.1은 무선랜(와이파이)과 3세대 이동통신(3G) 모델 2가지며 SK텔레콤과 KT를 통해서만 나온다. 3G 모델 기준 가격은 80만원대다.

'갤럭시 노트 10.1'은 기존의 갤럭시 노트보다 면적이 3배 이상 큰 10.1인치 화면을 장착해 쾌적한 시각 환경과 함께 큰 화면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화면을 두 개로 분할해 사용하는 '멀티스크린 기능'이 가장 큰 특징으로, 두 가지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사용 가능하다. 한 화면에서 웹 검색을 하거나 동영상을 보면서 다른 화면에서 S펜으로 필기나 스케치를 할 수 있다.


'S펜'의 기능도 대폭 강화됐다. 제품 하단에 장착된 굵기 6.5㎜의 S펜은 실제 펜에 가까운 잡는 느낌을 제공하고, 필기감이 대폭 개선됐다. 1024 단계 필압을 지원해 섬세하면서 자연스러운 표현이 가능해졌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 10.1를 통해 갤럭시 전용 교육 포털 '러닝허브'를 비롯해 '리더스허브', '비디오허브', '게임허브'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500만화소 후면 카메라, 고화질(HD)급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190만화소 전면 카메라, 쿼드코어 AP, 2기가바이트(GB) 램 등 강력한 성능을 지원한다.




김보경 기자 bkly477@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