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마케팅앤컴퍼니, 카카오톡 광고 플랫폼 '애딩' 출시

시계아이콘00분 4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SK마케팅앤컴퍼니, 카카오톡 광고 플랫폼 '애딩' 출시
AD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카카오톡에 OK캐쉬백과 결합된 새로운 광고 메시지를 받으면 OK캐시백 200점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SK마케팅앤컴퍼니는 3600만 회원 기반의 OK캐쉬백 소비패턴을 분석한 신개념 모바일 타겟팅 광고 플랫폼 '포인트친구 애딩(Ading)' 서비스를 13일부터 시작한다.


애딩은 OK캐시백 회원만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 간단한 회원인증 절차를 거치면 광고메시지를 받는다. 광고 메시지를 받은 회원은 OK캐쉬백 적립과 함께 광고주가 제공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OK캐시백측은 애딩을 통해 OK캐쉬백 적립 패턴과 인구통계학적 속성을 결합해 광고주에게 타겟 고객을 연결해준다. 광고주는 원하는 고객에게 광고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고 광고노출부터 구매확인까지 고객 소비행태에 대한 분석을 할 수 있다. 애딩은 ▲기본형 ▲쿠폰형 ▲동영상+퀴즈형 ▲다운로드형 ▲참여형 등 5가지 형태로 구성됐다.


SK마케팅앤컴퍼니는 우선 카카오톡의 플러스 친구를 통해 첫 선을 보인 다음에 다양한 플랫폼으로 애딩 서비스를 확대한다.


카카오톡에서 애딩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고객은 애딩을 플러스친구로 맺고 OK캐쉬백 카드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사용자는 자신을 원하는 광고주의 광고메시지와 함께 쿠폰, 경품, 시사회, OK캐쉬백 포인트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K마케팅앤컴퍼니는 플러스친구 오픈을 기념해 31일까지 애딩을 플러스친구에 추가하고 OK캐쉬백 인증까지 모두 완료한 선착순 30만명에게 OK캐쉬백 200점을 적립해준다.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백화점상품권, 시사회권 등 경품도 제공한다.


이시혁 SK마케팅앤컴퍼니 커뮤니케이션사업부문 부문장은 "미래형 디지털 미디어와 변화하는 소비자 접점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접목하려 했다"며 "SK마케팅앤컴퍼니만의 OK캐쉬백 역량을 결합해 선보이는 이번 모바일 타겟팅 광고 플랫폼 '포인트친구 애딩(Ading)' 사업은 새로운 모바일 광고 형식이라는 측면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고 말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