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수출입銀, 필리핀 댐건설 사업에 EDCF 2억달러 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수출입銀, 필리핀 댐건설 사업에 EDCF 2억달러 지원 변상완 수은 부행장과 세사 푸리시마(Cesar Purisima) 필리핀 재무부 장관이 대외경제협력기금 차관계약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한국수출입은행은 필리핀 할라우(Jaluar)강 다목적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2억 달러 규모의 대외경제협력기금(EDCF) 차관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지금까지 수은이 지원한 대외경제협력기금 중 최대 규모다.


변상완 수출입 부행장은 9일(현지시각) 필리핀 마닐라 대통령궁에서 세사 푸리시마(Cesar Purisima) 필리핀 재무부 장관을 만나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차관공여계약서에 서명했다.

서명식에는 베니그노 아키노(Benigno Simeon Cojuangco Aquino III) 필리핀 대통령이 임석했다.


할라우강 다목적 사업은 필리핀 곡창지대 일로일로 주(Iloilo Province)에 다목적댐과 관개시설을 건설하는 필리핀 최초의 수자원 및 농업개발 지원 사업이다.

변 부행장은 "이번 사업이 양국 간 농업협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하는 한편 우리기업이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댐건설 및 수자원 분야에 대한 해외진출이 활성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혜선 기자 lhsro@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