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풍선 아트로 봉사 활동 펼친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용산구, 6일 청파어린이영어도서관 3층에서 ‘풍선아트’ 과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용산구(구청장 성장현)는 6일 오후 3시 30분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교육’의 하나인 ‘풍선아트’과정 수료식을 개최한다.


지난 7월2일부터 6주간 자원봉사에 뜻이 있는 주민 26명이 더위도 잊은 채 풍선아트에 흠뻑 취해 진행한 수업이 이날 마지막 수업일이다.

이 과정은 각종 여성교실, 문화강좌 강의 경험이 풍부한 전문강사를 초빙, 다양한 풍선을 가지고 각종 인형 동물 꽃을 만드는 법을 배웠다.


이들은 향후 지역 내 각종 기관을 방문, 눈과 마음을 아름답게 해 줄 ‘풍선아트’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풍선 아트로 봉사 활동 펼친다 풍선 아트
AD

손미정 강사는 “봉사 활동을 하고 싶어 자발적으로 모인 사람들이 많아 열의가 대단해 강사로서 보람이 크다”며 “벌써 마지막 날이라고 생각하니 아쉬움이 많지만 하나라도 더 가르쳐 드리려고 노력중”이라고 전했다.


구는 ‘풍선아트’ 이외도 지난 4월부터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교육’ 일환으로 각 분야 전문가를 초빙, 발마사지 네일케어 실버코칭 등 전문교육을 진행하면서 총 112명 전문 자원봉사자를 양성했다.


이들은 지역 내 각종 기관의 요청이 있을 시 정기적으로 방문,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남을 위해 봉사하겠다며 저렇게도 열심히 배우는 주민을 보면서 구청장으로서 감사할 따름”이라며 “앞으로 주민의 바램 만큼 다양하고 수준높은 교육과정을 더 많이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용산구 주민생활지원과(☎2199-7082)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