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KTH(대표 서정수)의 모바일 게임 포털 '올스타모바일'이 스마트폰 게임 '헬로크로스워드'를 출시했다.
헬로크로스워드는 '헬로씨푸드'와 '헬로카푸치노'에 이어 올스타모바일이 세 번째로 출시하는 헬로시리즈 작품이며, 가로세로 낱말 맞추기 게임에 친구나 가족들과 문제를 함께 풀 수 있는 ‘대전 기능’을 가미했다.
연예, 스포츠, 시사, 인물, 사자성어 등 다양한 분야들의 퀴즈들로 구성된 약 2500개의 방대한 낱말판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며, 매일 출제되는 ‘도전, 낱말판’을 통해 상위 50위 안에 들면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제공한다.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 친구들과 함께 낱말판 기록 경쟁을 벌일 수도 있다. 소셜 대전 게임의 특색을 살려 재미있는 아이템을 활용해 상대방의 플레이를 교란시킬 수 있도 있다.
앞서 올스타모바일은 두 차례에 걸쳐 헬로크로스워드의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했다.
KTH 관계자는 “안드로이드 마켓에 이어 오는 9월 중에는 앱스토어 출시를 완료해 빠른 시일 내에 스마트폰 유저들을 공략해나갈 계획"이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새로운 대전 아이템과 낱말판 모드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스타모바일은 런던올림픽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출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림픽과 관련된 ‘도전 낱말판’에 도전하는 사용자들 중 추첨을 통해 외식상품권과 음료 교환 쿠폰을 증정한다. 게임을 다운받고 후기를 남기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및 스타벅스 커피 상품권을 증정한다.
헬로크로스워드는 T스토어와 올레마켓에 접속해 헬로크로스워드를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이번 주 안으로 U+앱마켓과 구글플레이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조유진 기자 tin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