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전자, '옵티머스 LTE 2'도 음성인식 기능 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31일부터 'Q 보이스' 지원하는 밸류팩 업그레이드 실시

LG전자, '옵티머스 LTE 2'도 음성인식 기능 지원
AD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LG전자(대표 구본준)는 '옵티머스 LTE 2'에 밸류팩(Value Pack)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31일부터 이통사별로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사용자는 PC 연결 등 조치 없이도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를 받게 된다.


LG전자 독자 기술을 적용한 지능형 음성인식 기능 'Q 보이스'가 업그레이드의 주요 특징이다. "내일 김대리와 압구정에서 7시 저녁식사 약속 저장해줘"라고 말하면 이를 자동으로 처리하는 등 문장 단위의 자연어 인식이 뛰어나다. "밥 사줘"라고 말하면 "저는 밥도 못먹는데 제가 왜 사요~"라고 답하는 등 재치가 넘치는 것도 강점이다.

4대3 비율의 5인치 스마트폰 '옵티머스 뷰'에 처음 적용돼 편리한 기능으로 호평받고 있는 '퀵 메모'도 강화했다. 퀵 메모는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지 않고도 어떤 화면에서든 쉽고 빠르게 메모할 수 있는 기능으로 메모 중 상단 아이콘을 터치하는 간단한 동작만으로 입력 단계별 삭제·복원, 메모 후 공유·저장시 자동으로 서명되는 기능을 추가했다.


LG전자는 지난 6월말부터 옵티머스 뷰, 프라다 3.0, 옵티머스 태그 등에 순차적으로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부사장)은 "고객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기존 제품들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많은 사용자들이 LG전자만의 차별화된 사용자환경(UX)을 경험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