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립수산과학원, 알제리와 수산기술 협력 MOU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아시아경제 고형광 기자] 국립수산과학원(원장 손재학)은 30일 "최근 알제리 국립수산연구센터(CNRDPA)와 수산분야 공동연구 개발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알제리측이 지난해부터 추진중인 '사하라사막 새우양식 프로젝트'를 계기로 양식 분야뿐만 아니라 자원, 환경, 식품 등 다양한 분야로 기술 확대를 요청해 이뤄졌다고 수산과학원은 설명했다.

수산과학원 관계자는 "알제리에서 진행되고 있는 한국의 공적개발원조사업은 농림수산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며 "특히 알제리 새우양식과 씨감자 사업은 대표적인 성공사례"라고 말했다.


수산과학원은 사하라 새우양식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알제리 수산관련 전문가를 초청해 새우양식기술 실무 교육 과정을 운영해 왔다. 특히 올해는 4개월에 걸쳐 알제리 어업수산부 연구원 9명을 대상으로 새우종묘생산, 질병진단 등 새우양식 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수산과학원 관계자는 "앞으로 재정 지원뿐만 아니라 기술협력에 더 중점을 두고 한·알제리의 공동연구를 확대해 아프리카 교두보 마련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고형광 기자 kohk010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