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대문구, 동 주민센터 업무 감사 사례집 발간

시계아이콘00분 2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동일 지적 사항 개선해 민원서비스 향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동 행정 종합감사 지적사항을 사례집으로 제작해 배부한다.


그동안 동 행정종합감사 결과를 보면 매번 같은 지적사항이 반복되는 사례가 다수 있었다.

서대문구, 동 주민센터 업무 감사 사례집 발간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AD

구는 이번 사례집 발간을 통해 부적정 사례 재발을 방지해 민원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기로 했다.


사례집은 잦은 업무변경과 관련법규 미숙지, 많은 업무량 등으로 반복되는 지적 사항을 개선하고 업무처리 시 매뉴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내용은 2009년부터 2011년까지 3년간 동 행정 종합감사 지적 사례를 모은 것으로 ▲예산·회계·물품관리 ▲자치회관 운영분야 ▲주민등록 및 제증명 업무 7개 분야의 사례를 수록했다.


강성구 감사담당관은 “이번 사례집 발간은 지적과 징계를 하기 위함이 아니고 주민을 위해 업무 개선을 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사례집은 이미 제작을 마치고 업무숙지를 위해 교육 후 각 동 주민센터에 배부할 계획이다.


감사담당관☎330-1012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