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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브랜드가치 CU 제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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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세븐일레븐이 CU(옛 훼미리마트)를 제치고 편의점 부문에서 처음으로 브랜드가치 1위에 올랐다.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회사인 브랜드스탁은 19일자 기준 BSTI(Brand Stock Top Index) 결과 세븐일레븐이 864.2점을 얻으며 편의점 부문 1위에 올랐다고 20일 밝혔다. CU는 861.9점으로 2위로 떨어졌다.

세븐일레븐은 그동안 편의점 부문 3위에 머물렀으나 지난 2010년 바이더웨이를 인수하면서 브랜드가치가 본격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브랜드스탁은 "지난 2006년 당시 LG25(현 GS25)를 제치고 1위에 올랐던 CU는 브랜드명 변경으로 인한 인지도 하락 및 세븐일레븐의 강력한 도전 등 여러 요인으로 6년 만에 1위를 내준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한편 BSTI는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로 만점은 1000점이다. 평가 대상은 국내에서 유통되는 180여개 산업 부문의 대표 브랜드 800여개이다.




이은정 기자 mybang2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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