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짱구아빠의 명언 "꿈은 도망가지 않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짱구아빠의 명언 "꿈은 도망가지 않아" (출처 : TV아사히)
AD


[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때아닌 '짱구 아빠' 열풍이다.

명문대를 나온 대기업 사원에 화목한 가족과 좋은 집에 산다는 '짱구 아빠의 스펙'이 한차례 화제가 된 가운데 이번에는 '짱구 아빠의 명언'이 주목받고 있다.


맹병태 즉, 짱구 아빠는 수백편의 TV판 에피소드와 극장판 애니메이션 등을 통해 "결혼은 멋진 일이지만 결혼생활이라는 관습을 만든 건 잘못이라고 생각해", "꿈은 도망가지 않는다. 도망치는 건 언제나 자신이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등 인생에 얽힌 주옥같은 말을 줄줄이 읊는다.

"아내를 고르는 것은 넥타이를 고르는 것과 매우 비슷하다. 고를 때는 멋져 보이지만 집에 가서 목에 졸라매보면 실망한다", "여자에 질리는 건 한번이면 족하다. 누구나가 그렇게 생각하면서 두번 세번씩 반복한다"며 다소 남성 중심주의적인 발언을 할 때도 있다.


사회·철학적인 명언도 있다. 선의로 유혹해 사람을 악의 구렁텅이에 빠뜨리는 자들을 경계하는 "지옥으로의 길은 언제나 선의(善意)로 가득차 있다"는 말이 그것이다.


"정의의 반대는 악따위가 아냐. 정의의 반대는 '또 다른 정의'다"라며 마이클 샌델이 울고갈 만한 명언도 서슴없이 내놓는다.


게다가 짱구 아빠는 말만 잘할뿐 아니라, 남들이 어려워하는 다이어트·금연 등을 한번에 성공시키는 근성남이기도 하다.


한편 '짱구 아빠의 스펙'이 인기 검색어가 되며, 그가 일본 명문대인 '와세다 대학' 출신이라는 설이 돌았으나 실제 작품에서 그러한 설정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충훈 기자 parkjov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