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앵그리꼬꼬 프로슈머’ 50여명 선정, 첫 오프라인 모임 가져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면발이 쫄깃해서 좋은 것 같아요. 국물맛은 ‘꼬꼬면’의 컨셉을 유지하면서 좀 더 매웠으면 좋겠어요”
“액상스프가 들어 있어 깔끔하고 신선하고, 맑고 진한 맛이 좋아요”, “건더기 스프가 좀 더 들어 있었으면 좋겠어요”, “국물색이 더 빨갰으면 좋겠어요”
팔도는 '앵그리꼬꼬면' 개발에 참여할 프로슈머 50여명을 모집하고, 팔도 중앙연구소에서 발대식 및 첫 번째 개발 회의를 가졌다고 4일 밝혔다.
프로슈머는 기업의 생산자(Product)와 소비자(Consumer)를 합성한 말로 소비자가 제품 개발에 직접 참여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날 '꼬꼬면' 개발자인 이경규씨는 '앵그리꼬꼬면'의 개발 의도와 컨셉을 설명하고 선정된 50명의 '앵그리꼬꼬 프로슈머'와 함께 시제품 시식을 하고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경규씨는 "'앵그리꼬꼬면'은 '꼬꼬면'을 선보일 당시 미공개했던 빨간 국물 레시피를 상품화하는 것"이라며, "제품 개발 컨셉은 신선, 화끈, 담백, 쫄깃 이 4가지가 포인트다"라고 말했다.
강민수 팔도 중앙연구소 책임연구원은 "팔도의 30년 노하우가 들어있는 액상스프로 신선한 맛을 유지하고, 청양고추보다 5배 더 매운 하늘초 고추를 사용해 차원
이 다른 숙성된 매운맛의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용민 팔도 마케팅팀장은 "'앵그리꼬꼬 프로슈머'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에 놀랐고, 의견을 수용해 개선된 제품을 2차 모임 때 다시 공개할 예정"이라며, "앵그리꼬꼬면은 소비자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이경규씨의 라면 노하우 및 팔도의 기술력이 결집된 제품으로 출시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2차 모임은 오는 13일에 실시되며, 개선된 제품 관능테스트와 패키지 디자인 선호도, 마케팅 활용 아이디어를 교환할 예정이며, 3차 모임은 8월 3일에 제품을 생산하는 공장을 방문해 최종완성된 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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