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남인강에서 EBS특강도 듣는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교육사이트 최초로 공식 EBS 교재 분석 특강 개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앞으로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에서 EBS 교재 분석 특강을 들을 수 있게 됐다.


강남인강에서 EBS특강도 듣는다 신연희 강남구청장
AD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이 EBS (사장 곽덕훈)와 교재 사용을 위한 저작권 이용 협약을 맺고 수능 외국어 영역 EBS 교재 분석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EBS가 저작권 보호 등 이유로 자사 교재를 사용하는 교육업체들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는 가운데 강남인강이 최초로 EBS와 저작권 협약을 맺어 교재 강의를 할 수 있게 된 것.


이번에 개설되는 특강은 외국어영역 EBS ‘수능특강’ ‘수능완성’ 교재 분석 특강으로 총 6개 강좌, 100개 강의가 진행되며 EBS 교재 지문 분석은 물론 대부분 EBS 연계 문항이 유형을 변형하는 형태로 출제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예상 변형 문제도 함께 풀이한다.

또 특강을 듣는 회원에게는 동영상 강의와 더불어 강사가 직접 작성한 핵심 손글씨 노트도 제공해 완벽한 학습 이해를 돕는다.


특히 이번 특강은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NEAT) 출제진이며 현직 고등학교 교사인 허준석 (부천고등학교), 김석환(논산여자고등학교) 강남인강 외국어영역강사가 직접 강의하는 것이 특징이다. 강남인강 회원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강남구 이봉준 교육지원과장은 “정부의 EBS 수능 70% 연계 정책으로 EBS를 활용한 학습이 갈수록 중요해짐에 따라 강남인강은 EBS와 저작권 협약을 맺고 교육기관 최초로 공식적인 EBS 교재 분석 특강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강남인강은 외국어영역에 이어 내년에는 언어영역 EBS 교재 분석 특강도 실시할 예정이다.


강남인강 EBS 교재 분석 특강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강남인강 홈페이지(http://edu.inga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전화는 ☎1577-9100.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수험생과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경감시키자는 취지로 2004년6월 개국한 강남인강은 강남구청에 직접 운영하는 전문 인강 사이트로 연간 821억 원 사교육비를 절감하는 등 공교육 보완과 활성화 대안으로 자리매김했다.


그 공로를 인정받아 정보문화유공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