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옥션·G마켓 판매업체 7개, CCM 인증 획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54초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옥션과 G마켓을 운영하고 있는 ㈜이베이코리아가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판매업체로 확대 도입했다.


CCM은 소비자불만피해예방 및 소비자피해의 신속한 구제를 위해 기업특성에 맞는 실행체제를 구축하고 자율적으로 실행하는 시스템을 갖춘 기업을 평가·인증하는 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는 것으로 소비자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운영하는 제도다.

옥션·G마켓 판매업체 7개, CCM 인증 획득 ▲CCM인증 수여식이 21일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열렸다. 사진은 CCM인증서 수여식에 참가한 오픈마켓 판매자들.
AD


22일 이베이코리아는 옥션과 G마켓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업체에 대한 상생·지원을 통해 총 7개 업체가 CCM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오픈마켓 판매업체가 CCM인증을 따낸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베이코리아는 CCM 인증을 획득하고,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와 체결한 '동반성장을 위한 공정거래협약'의 일환으로 CCM 판매업체 확대에 나섰다. 오픈마켓 판매자의 경쟁력 강화를 비롯, 소비자 권익강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판매업체가 CCM 인증평가를 받는 비용을 지원하고, 도입희망 판매자에게 교육을 제공했다. CCM인증판매자에게는 다양한 판매 인센티브도 전달했다.


이에따라 올 6월까지 주식회사 은성헬스빌, ㈜리틀쥬피터, 씨티오네트웍스㈜, ㈜마이도기, 하우스플러스㈜, ㈜남선지티엘, ㈜아라코리아 등 총 7개 업체가 CCM평가를 통해 인증을 획득했다.


전항일 이베이코리아 최고고객책임자 상무는 "이번 인증은 중소 판매자들이 주를 이루는 오픈마켓 판매자로는 최초로 오픈마켓 지원하에 획득한 고객만족인증이라는 데 의의가 있다"며 "오픈마켓 판매자들은 다양한 온라인쇼핑몰에 입점해 있는 한편 개인소호몰로도 활동하고 있어 이번 인증은 전자상거래 전반에 고객만족시스템을 확산하는 시금석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증기업들은 소비자중심 경영이 매출상승 등 실제 경영성과로 이어졌다고 입을 모았다. 이번 인증기업인 씨티오네트웍스㈜의 하종현 대표는 "CCM도입을 통해 소비자만족도가 향상되어 경영 성과로 연결됐다"고 전했다.


또 주용제 ㈜남선지티엘 대표는 "CCM획득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기반으로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됐으며 앞으로 ‘소비자 불만제로’에 도전하겠다”고 인증 소감을 내놓기도 했다.


한편, 지난 21일 공정거래위원회 PPS홀에서 ‘2012 상반기 CCM인증서 수여식’이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올해 인증을 획득한 ㈜리틀쥬피터, 씨티오네트웍스㈜, (주)마이도기, 하우스플러스㈜, ㈜남선지티엘, ㈜아라코리아가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이윤재 기자 gal-ru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