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모레퍼시픽, 설록다원 프리미엄 공장 준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아모레퍼시픽은 22일 오후 4시 제주 서귀포시 한남리에서 설록다원 프리미엄 공장의 준공식을 갖는다.


설록다원 프리미엄 공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외 고객의 니즈에 맞춰 다양한 프리미엄 녹차와 발효차를 만들기 위해 건설된 공간으로, 프리미엄 차의 다품목 소량 생산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총 면적이 1586㎡에 이르는 공장은 생엽실, 제조실, 발효실, 가공실, 포장실, 저온창고 등을 갖추고 있다. 이곳에서는 다채로운 종류의 녹차뿐만 아니라 떡차, 우롱차, 홍차 등의 발효차와 가루차 생산도 가능하다. 연간 최대 생산규모는 각각 프리미엄 녹차 12t, 발효차 10t, 가루차 24t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설록다원 프리미엄 공장을 통해 성장하고 있는 발효차 시장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공장에는 국내 최초로 자체 설계한 발효차 자동화 설비를 적용했다. 발효차의 경우 최근 수입량이 급증하고 있으며, 국내 차 시장에서 점유율을 점점 높여가고 있다.

이에 아모레퍼시픽은 2007년부터 국내 고객에게 적합한 발효차용 품종을 선발하고, 가공 기법들을 연구해왔다. 더불어 소유하고 있는 다원 내에 발효차 재배 전용 공간을 설정했으며, 2014년까지 그 규모를 약 13.2만㎡(4만평)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박소연 기자 mus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