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 스마트 미러리스 카메라 'NX1000' 출시

시계아이콘00분 3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삼성, 스마트 미러리스 카메라 'NX1000' 출시
AD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삼성전자는 신제품 미러리스 카메라 'NX1000'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제품은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는 작은 크기와 무선인터넷(와이파이) 내장 기능이 특징이다. 언제 어디서나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해 페이스북, 이메일 등을 통해 공유할 수 있다는 얘기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이 제품에 스마트폰, 태블릿PC 등과 쉽게 파일 공유가 가능한 모바일 링크(Mobile Link), 와이파이 다이렉트(Wi-Fi Direct) 등의 IT 기술을 적용했다.

218g의 가벼운 무게와 가로 11.4cm, 세로 6.2cm, 두께 3.7cm의 작은 크기도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2030만 화소의 고화질 이미지 센서를 적용했으며 이를 통해 초당 8연속 촬영과 풀 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NX1000은 3D 파노라마, 매직프레임, 스마트 필터 등 다양한 부가기능으로 예술 사진이나 재미있는 일상의 사진 등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를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스마트 미러리스 카메라 NX1000을 통해 광학 전문회사 브랜드를 제고함은 물론, 단순한 카메라 생산업체에서 새로운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는 콘텐츠 창작의 주체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NX1000의 화이트와 블랙 색상을 먼저 출시하고 핑크 색상도 곧 추가할 계획이다. 출고가는 79만5000원이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