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아시아경제 이승종 기자] 디자인을 중요시한 스티브 잡스의 열정은 익히 알려진 바다. 가구업체 넵스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7일 넵스는 ‘넵스 드림 퍼니쳐 디자인 공모전’ 출품작을 오는 8월 21~28일 공모전 홈페이지(www.nefsforum.com)를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학생, 주부, 직장인 등 남녀노소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디자인 범위는 주방가구, 리빙가구 등이다. 디자인 작품을 첨부해야 하는 ‘디자인 부문’ 외에도 스케치만으로도 지원 가능한 ‘아이디어 부문’이 있어 전문 기술이 없어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는 게 넵스 측 설명이다. 양 부문을 통틀어 총 19명의 수상자를 선정하며 대상 500만원을 비롯, 총 시상금이 1190만원에 달한다. 9월경 합격자를 발표하고 같은 달 18일 시상식이 열린다.
넵스 관계자는 “넵스는 사내 직원이나 주부를 대상으로 하는 리서치를 통해 얻은 아이디어를 제품에 반영한 사례가 있다”며 공모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는 1566-2300
이승종 기자 hanaru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