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코는 사람의 얼굴 중심에 위치해 있어 전체적인 인상을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콧대가 유독 낮다거나 매부리코 등을 타고난 사람들은 자신의 코에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자신의 코 모양에 콤플렉스 가진 이들은 이를 개선하기 위해 성형수술을 생각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최근에는 칼을 대는 성형수술 보다는 간단한 방법으로 코의 취약 부위를 교정하는 것이 가능한 코필러를 생각하는 이들이 많다.
필러(Filler)란 피부와 유사한 점도의 액체 상태 물질을 팔자주름이나 콧대 등과 같은 함몰 부위에 주입하여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채워주는 시술이다. 특히 필러는 간단한 주사 시술로 10분 남짓의 시간 동안 간단하게 콤플렉스를 보완하는 것이 가능해 성형수술을 부담스러워 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퀵(Quick)성형술이다.
필러는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알려져 있는데, 의료진이 직접 약물의 주입 부위와 주입량 등의 모든 것을 결정하기 때문에 필러 시술에 숙련된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아야만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가 있다.
하지만 아주 드물게 안면 손상이 생기거나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고 가벼운 부종이나 피부가 붉어지는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는데, 시술 후 하루 정도 경과한 뒤에도 가라앉지 않는다면 해당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도록 하는 것이 좋다.
$pos="C";$title="";$txt="";$size="400,260,0";$no="2012060410202905313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리노보클리닉 대구점 남광섭 원장은 “필러가 아무리 간단한 시술이라 하더라도 부작용으로부터 100% 안전하다고 할 수는 없다”고 말하며 “의료진은 환자에 맞는 필러제를 선별적으로 사용해 정확히 시술을 해야만 하고 환자들은 무조건 높이고 세워 달라는 식의 욕심을 부리기 보다는 시술 전 의료진과의 상담과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시술을 결정해야만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필러 시술을 받았다면 필러제가 안정적으로 조직에 동화되는 기간 동안의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코를 심하게 푼다거나 하여 시술 부위에 자극을 주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고 손으로 해당 부위를 지속적으로 만지는 등의 행동은 피해야 한다.
성형이 부담스럽고 자신의 콤플렉스가 심하지 않아 간단한 교정만으로도 보완이 가능하다면 무턱대고 성형을 시도하기 보다는 우선 필러를 진료하는 병원을 찾아가 상담을 받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도움말 ? 리노보클리닉 대구점 남광섭 원장
사진출처 ? 리노보클리닉 대구점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박승규 기자 mail@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승규 기자 mail@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