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호원 특허청장 선진 5개 특허청장(IP5) 회의 참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4~6일 프랑스 코르시카섬…‘글로벌 지재권 협력의 새 지평’ 주제 기조연설, 미국특허청장 등과도 회담

김호원 특허청장 선진 5개 특허청장(IP5) 회의 참석 김호원 특허청장
AD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김호원 특허청장은 4~6일 프랑스 코르시카 섬에서 열리는 제5차 선진 5개국 특허청장(IP5) 회의에 참석한다. IP5는 우리나라와 미국, 일본, 중국, 유럽 특허청이 참여하는 특허분야 5개국을 일컫는다.


김 청장과 미국·일본·중국·유럽특허청장들이 참석하는 이번 회의에선 글로벌심사정보시스템 구축과 세계 특허법의 통일화방안에 관한 논의가 있을 예정이다.

김 청장은 IP5청장회의에서 ‘글로벌 지재권 협력의 새 지평’이란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특히 IP5 회의기간 중엔 IP5 회원국을 대표하는 지재권 사용자그룹이 참여해 사상 처음 IP5 특허청장과 IP5 사용자그룹간의 연석회의가 이뤄진다.


여기엔 한국지식재산협회(KINPA), 일본지적재산협회(JIPA), 미국지재권법협회(AIPLA), 미국 지식재산소유권자 협회(IPO), 비즈니스 유럽(Business Europe) 관계자들이 자리를 함께 한다.


김 청장은 회의기간 동안 ▲데이비드 카포스(David Kappos) 미국특허청장 ▲베누아 바티스텔리(Benoit Battistelli) 유럽특허청장 ▲이와이 요시유키 (岩井良行) 일본특허청장과 잇달아 회담을 갖고 각 특허청과의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왕성상 기자 wss4044@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