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재오, 통합진보 제명추진에 쓴소리…"정치공방 안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새누리당 대선후보 경선에 나선 이재오 의원이 26일 새누리당과 민주통합당 모두에게 쓴소리를 했다. 통합진보당 당선자의 제명안을 둘러싼 정치공방을 두고서다. 이 의원은 여야의 제명 추진에 대해 "정당과 정당 간의 정치적 공방으로 나갈 문제는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관악산 등산길에 기자들과 만나 "통합진보당 사태는 정당 내부의 문제이기 때문에 자기 스스로 국민들 눈높이에 맞게 당 내부를 개혁해야 할 문제"라며 이 같이 밝혔다.

이 의원은 새누리당의 대책 마련에 대해 "일부 당권파(새누리당 친박계를 지칭)가 통합진보당 당선자들의 제명을 추진한다고 해서 될 일이 아니다"라며 "당 의총을 열어 전체 의견을 물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재오, 통합진보 제명추진에 쓴소리…"정치공방 안돼"
AD

이 의원은 비박 연대에 대해 "오픈프라이머리(완전국민경선제)가 당에서 끝내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대선에 가서 어려운 국면이 올 수도 있기 때문에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면서도 "오픈프라이머리가 최종적으로 받아들여지지 않은 시점에 가서 모든 것을 결정해도 늦지 않다"고 유보적 입장을 취했다.


이날 이 의원의 관악산 등산은 49박 50일 민생투어의 일환으로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 의원은 이 같은 민생 투어를 통해 현장의 소리에 귀를 기울인 뒤 본격적인 대권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 의원은 조만간 사회 양극화 해소와 중소기업-대기업간 임금격차 해소, 일자리 정책 등을 담은 경제분야 대선공약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민우 기자 mwle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