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토요타 86', 英 '올해의 차'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토요타 86', 英 '올해의 차' 선정 토요타 86
AD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도요타의 '토요타 86'이 최근 영국 유명 자동차 전문지 UKIP 미디어 & 이벤트사(UKIP Media & Events)가 주최하는 ‘다이나믹스 자동차 어워드’에서 '2012년 올해의 차'로 선정됐다.

20일 한국토요타에 따르면 VID의 올해의 차는 차량 역동성 개발 분야에서 혁신, 기술, 뛰어난 아이디어를 기준으로 편집위원 및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그라함 힙스(Graham Heeps) VDI에디터는 “우리는 심플함을 지지한다. ‘단순한 것이 더 낫다’는 접근을 적용하고 법정 속도에서 즐거움을 제공하는 자동차는 많지 않다"며 "이 점이 토요타 86을 2012 VDI 올해의 차에 선정한 이유”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토요타 86의 책임 수석 개발자인 타다 테츠야(Tetsuya Tada)도 최고의 개발자 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다이나믹스 팀(Dynamic Team of the Year)’ 수상 역시 토요타 개발팀에 돌아갔다.


브루노 라인케(Bruno Reinke) 섀시 & 다이나믹스(Chassis & Dynamics) 토요타 유럽 책임 경영자는 "토요다 아키오 사장은 우리에게 '더 나은' 자동차를 만들라는 의미”라며 “이 상은 우리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우리는 계속해서 소형 자동차부터 스포츠카 및 럭셔리 자동차까지 더 다이나믹한 특성을 가진 자동차를 지속적으로 만들 것” 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토요타는 오는 24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2 부산 국제 모터쇼에서 초경량 저중심 후륜 구동 스포츠카인 토요타 86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토요타 86은 운전자의 감각 하나로 운전하는 즐거움을 체감할 수 있는 초경량 후륜 구동 컨셉트로 개발됐다.




임철영 기자 cyl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