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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의 신>, 위기관리의 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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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의 신>, 위기관리의 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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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의 신> Mnet 수 밤 11시
불미스런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는 고영욱의 출연 분량을 편집하느냐 마느냐의 논란 속에 시작한 5회 오프닝, 빌딩 옥상에 올라간 이상민은 영화 <엽기적인 그녀>의 명대사를 빌어 절규한다. “영욱아 미안해. 나도 어쩔 수가 없나 봐. 정말 미치겠다. 5회 다시 다 찍어야 되잖아. 이 XX 안 걸리는 신이 없어.” 이상민의 긴 몰락과 초라한 현재를 적나라하게 전시하는 것은 <음악의 신>을 이루는 코미디의 요체였고, 제작진은 늘 하던 대로 치부를 거침없이 까발림으로써 출구를 만들었다. 공교롭게도 같은 시간 방송된 MBC <황금어장> ‘라디오 스타’ 역시 김구라의 부재를 굳이 감추려 애쓰지 않았다. 사건이 터진 뒤에야 비로소 입증된다는 것이 씁쓸하지만, 과하다 싶을 정도의 솔직함은 종종 쇼의 내구성에 도움이 된다.


<음악의 신>에서 고영욱이 차지하던 비중은 제작진의 주장처럼 보조 MC 격에 그치진 않았다. 고영욱은 이상민이 화려한 과거 운운할 때마다 표절, 이혼, 부도, 도박 등을 논하며 그의 과거를 폭로하는 코미디를 이끌었다. 그래서 평소 고영욱이 할 법한 신랄한 폭로전을 샵의 이지혜가 벌일 때, Mnet <슈퍼스타K 4> 부산 예선을 마친 이상민에게 농을 걸어줄 이가 아무도 없을 때, ‘고영욱이 있었다면 어땠을까’란 생각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다. 그리고 <음악의 신>은 그 빈 자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한다. LSM 엔터테인먼트 직원들은 “고 이사님 때문에” 실의에 빠진 이상민에게 ‘아빠 힘내세요’를 불러주고, 그 와중에 눈치 없는 매니저는 “고 이사님께 5만원 꿔드렸는데 어떻게 받아야 하나” 고민한다. 채리나는 대놓고 고영욱의 안부를 묻고, “난 (룰라) 오빠들 기사 나오는 거 보면 심장이 벌렁거”린다며 오랜 마음고생을 토로한다. 치부를 감추는 게 아니라 드러내는 쇼이기에 사건이 터져도 정면으로 대응할 수 있다. 씁쓸함은 여전하지만, 이만하면 준수한 위기관리다.


<10 아시아>와 사전협의 없이 본 기사의 무단 인용이나 도용,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10 아시아 글. 이승한(자유기고가) 외부필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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