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양천구, 청년인턴 30명 모집해 취업 알선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청년인턴 모집(30명) 5월14~6월5일, 양천구 거주 만 15~29세 대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양천구(구청장 추재엽)는 청년실업과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한 '청년인턴제'에 참여할 기업과 청년인턴을 5월14일부터 6월5일까지 모집한다.


기업모집은 5월14일부터 5월31일까지.

양천구, 청년인턴 30명 모집해 취업 알선 추재엽 양천구청장
AD

인턴모집(30명)은 5월14일부터 6월5일까지다.


청년인턴제는 청년 실업자가 관내에 있는 기업체에 인턴 취업 시 급여 50%를 지원하고 정규직 전환 이후에도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국 기초단체 중 최초로 ‘청년인턴제 운영 조례’를 제정해 추진하고 있다.

양천구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29세 이하의 청년 미취업자가 지역내 중소기업에 취업 시 100만 원 한도 내에서 임금의 50%를 인턴 기간 5개월 동안 지원한다.


또 정규직으로 전환 시 5개월간 추가로 지원한다.


청년인턴제는 사업에 참여하기를 바라는 중소기업에 대한 현황을 홈페이지에 등록하고, 이를 청년 미취업자가 확인 후 본인이 원하는 중소기업과 연계한다.


그리고 중소기업과 청년인턴 간 인턴약정서를 체결한 후 지원금을 신청하는 과정을 거친다.


청년인턴제 운영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중소기업이나 청년 미취업자는 양천구청 홈페이지(www.yangcheon.go.kr) 내 ‘생활정보 코너-일자리플러스센터’의 공지사항에서 공고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서식도 내려받을 수 있다.


양천구 일자리정책과 일자리창출팀(☎2620-4624)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