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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에서 코카콜라와 동급 된 막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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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경덕 교수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영상광고 올려

뉴욕에서 코카콜라와 동급 된 막걸리 지난해 비빔밤 영상광고를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올려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킨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가 이번에는 막걸리 광고를 올렸다. 1일 뉴욕타임스스퀘어에 설치된 전광판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서교수의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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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뉴욕의 심장부인 타임스스퀘어의 전광판에 우리나라 대표 전통주인 '막걸리'가 등장해 화제다. 형형색색의 전광판은 타임스스퀘어의 명물로 삼성전자, 코카콜라 등 내로라하는 글로벌 기업만이 이름을 올리는 곳이기 때문이다.

이번 광고는 지난해 비빔밥 영상광고를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올렸던 우리나라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의 노력에서 비롯됐다. 서 교수는 뉴욕타임스에 비빔밥 전면광고를 게재하고 '비빔밥 유랑단'을 조직해 세계인에게 한식을 널리 알려온 인물이다.


이번 막걸리 영상광고는 2일부터 타임스스퀘어 내 전광판 가운데 가장 큰 TSQ에 하루 50회, 한 번에 30초 분량으로 노출된다.

광고 내용은 '막걸리는 한국의 대표 술로서 쌀로 만들어졌고 훌륭한 맛을 지녀 한국인들에게 오래 전부터 사랑을 받아 왔으며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만든다'고 돼 있다. 


서 교수는 "세계인들은 '보드카' 하면 러시아, '사케' 하면 일본, '맥주' 하면 독일을 먼저 떠올린다"며 "우리도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통술을 세계인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것이 국가브랜드 상승에도 도움이 되겠다고 판단해 막걸리 광고를 제작했다"고 말했다.
  
서 교수는 이어 "앞으로도 전 세계 주요 도시의 대표 전광판에 한국의 문화를 소개하는 광고 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라며 "국가 단위로는 세계 최초로 타임스스퀘어에 '대한민국 전용 광고판'을 설치할 계획"이라고 피력했다.


이번 광고는 원더보이즈 필름, 빅슨, 라임나이트, 원더랩 등이 제작 및 후원을 했으며 'I wanna talk'이라는 캐릭터를 개발해 애니메이션 기법을 활용해 제작됐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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