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남구, 관급공사 정보 실시간 공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공사정보 지도로 찾아간다, 공사금액·기간·지역·계약업체 모두 공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관급공사의 모든 정보를 공개하는 '공사정보 실시간 공개시스템'을 구축하고 인터넷서비스를 실시한다.


강남구는 지난 13일부터 구 홈페이지(www.gangnam.go.kr)'공사정보 실시간 공개시스템'을 통해 현재 구에서 발주해 진행 중에 있는 18개 부서, 126건 공사와 관련한 모든 정보를 주민들에게 공개하고 있다.

이번 개발된 공사정보 실시간 공개시스템은 ‘공사계획’부터 ‘공사계약’‘공사준공’등에 관한 정보를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실시간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강남구, 관급공사 정보 실시간 공개 강남구 공사공시 내용
AD


또 '지도(MAP) 서비스’를 포함해 공사지역을 확인하고 담당부서와 담당자 뿐 아니라 공사와 감독업체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공개서비스는 대상공사는 올해 구에서 시행하는 모든 관급공사로 ▲어린이집 복지관을 비롯 복지시설 ▲도로·하천·공원 등 기반시설 분야 ▲문화센터 등 공공시설물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시행하는 공사 전반이다.


공사정보 공개를 위한 자료등록은 내부행정망을 통해 각 공사별 담당자가 공사명, 공사개요, 위치, 사업비, 발주시기, 담당자, 진행상황 등을 입력하고 이는 강남구 홈페이지 '공사계획 정보공개' 메뉴를 통해 서비스 된다.


강남구의 이번 공사정보 실시간 공개시스템 구축으로 주민들이 예산으로 집행되는 모든 공사에 대해 진행사항을 쉽게 알 수 있다.


또 공사정보 실시간 공개시스템을 각종 민원사항을 신고할 수 있는 민원게시판과 연계, 운영할 예정인데 공사관리와 감독분야에 대한 관급공사 전과정을 투명하게 내보임으로써 단 1% 비리가능성도 사전에 차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점균 감사담당관은 “이번 공사정보 실시간 공개시스템 구축을 통해 각 공사현장 정보 공개로 공사 사업장의 투명성 확보의 초석이 마련됐으며 앞으로도 투명한 행정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제도 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