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임시열차 포함 84편 편성…무료셔틀열차, 운임할인 등 성공개최 측면 지원 나서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코레일은 ‘2012 여수세계박람회기간’(5월12~8월12일) 중 특별임시열차를 운행키로 하고 12일부터 승차권 예약판매에 들어갔다.
코레일은 관람객들 교통편의를 위해 서울역에서 떠나는 KTX 임시열차는 주중 6회, 주말 10회, 용산에서 떠나는 무궁화호는 하루 4회를 각각 추가 편성했다.
이로써 KTX 20회를 포함해 주말기준으로 84회의 열차가 박람회관람객들을 실어 나른다.
코레일은 호남선 KTX환승객들을 위해 익산~여수엑스포를 하루 2회 오가는 무궁화열차도 신설했다.
박람회장 주변의 교통 혼잡을 덜기 위해 셔틀열차도 운행된다. 셔틀열차는 순천역과 여수엑스포역을 오가며 누구나 무료로 탈 수 있다.
이 기간 중 여수엑스포장으로 가기위해 열차를 이용하는 고객은 운임의 30%를 할인받는다. 할인을 원하는 사람은 입장권이나 예매권을 갖고 역 매표소나 코레일홈페이지 ‘예약시스템’을 이용하면 된다. 다만 최소한 이틀 전에 예매해야 할인될 수 있다.
열차시간과 할인에 관련 사항은 코레일홈페이지(www.korai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왕성상 기자 wss4044@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