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모바일 디바이스 이용자가 늘면서 모바일쇼핑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모바일 쇼핑 시장의 폭발적 성장세에 각 업체마다 고객을 잡기 위한 특별 혜택도 부쩍 늘었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닷컴(m.lotte.com)은 오는 16일까지 주중ㆍ주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는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9000원)'을 모바일 특가인 6300원에 판매한다.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은 3월 한 달간 모바일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1위 상품이다.
오는 12일에는 모바일 전용 식품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매주 목요일 신선ㆍ가공식품 및 유아건강식 등의 상품이 모바일 특가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롯데닷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은 고객에게는 모바일 전용 15% 할인쿠폰(중복할인제외)을 제공한다.
GS샵(http://m.gsshop.com)은 '모바일 브랜드 대상' 수상 기념으로 15일까지 지방시, 발리 등 인기 명품 10개 모델을 선정해 최고 33%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백화점에서 275만원에 판매 중인 '지방시 나이팅게일백 미디엄'은 32% 할인된 186만1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 행사기간 중 아이폰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모바일GS샵' 애플리케이션을 신규로 다운받은 모든 고객에게 연간할인권 1만원을 증정하는 행사도 실시한다.
G마켓(www.gmarket.co.kr)은 모바일샵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5일까지 영화 시사회 초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 시 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 합창단 창단실화를 다룬 영화 '두레소리'를 개봉 전에 관람할 수 있다. G마켓 어플이나 모바일 웹 고객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마켓 모바일로 접속 후 해당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1인 2매 티켓으로, 당첨인원은 총 300명이다. 당첨자는 4월 16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되며, 시사회는 17일 오후 8시 영등포 롯데 시네마에서 진행된다.
옥션(www.auction.co.kr)에서는 오는 30일까지 모바일 고객들을 위한 '진화하는 옥션출첵' 이벤트를 진행한다. '옥션 모바일'과 '옥션 앱'을 통해 로그인후 매일 출석 체크를 하면 하루에 활동점수인 1XP와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는 10골드를 적립해 준다.
누적되는 활동점수에 따라 모바일 레벨 등급이 정해지는데, 레벨 승급 시에는 모바일 전용 12%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또 함께 적립된 골드는 100단위로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어 제품 구입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11번가(m.11st.co.kr)는 전세계 6500여개 매장이 있는 글로벌 건강식품인 GNC를 지난 3월 단독으로 론칭했다. 이벤트 상품은 1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금액의 4%를 OK캐쉬백으로 적립해준다.
이종제 롯데닷컴 모바일TF팀 책임은 "롯데닷컴의 경우 지난 1월 모바일 쇼핑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4배 이상 증가했다"며 "모바일 쇼핑의 빠른 증가에 힘입어 모바일 전용 상품과 할인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