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본격적인 봄이 시작되는 주말을 맞아 봄나들이를 준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봄나들이에 유용한 IT 서비스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포털 사이트에서는 지도 서비스를 통해 꽃구경 명소, 맛집, 현장체험학습 등 봄나들이를 위한 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우선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로드뷰, 스토어뷰 등 지도 서비스를 통해 꽃길, 맛집, 숙박 정보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음에 따르면 여의도 윤중로, 독산동 벚꽃십리길, 부산 청학동 벚꽃축제, 진해 군항제, 경남 화개장터 벚꽃축제, 섬진강 꽃길, 제주 성산포해변공원 유채꽃밭, 제주종합경기장과 제주 대학로의 왕벚꽃길 등을 360도 파노라마 지도 서비스 로드뷰로 생생하게 볼 수 있다.
또한 전국 유명 리조트, 호텔, 펜션 등은 스토어뷰를 통해 내부 인테리어와 주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전국 약 1600개의 주요 맛집, 카페, 숙박시설 등의 내부를 스토어뷰로 들여다 볼 수 있다고 다음 측은 설명했다.
봄나들이에 필요한 카메라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해결할 수 있다. NHN이 최근 출시한 '네이버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은 ▲빠르고 편리한 촬영 기능 ▲다양한 편집 기능 ▲N드라이브 자동 백업 기능 ▲미투데이, 블로그 등 SNS 실시간 공유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사용자들은 이 앱을 통해 화면의 어느 곳을 터치해도 사진을 촬영할 수 있으며 화면 분할 촬영도 가능해 자신이 원하는 형태의 사진을 보다 손쉽게 찍을 수 있다. 촬영한 사진을 바로 편집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N드라이브 자동 백업을 설정해두면 동기화를 하거나 컴퓨터에 연결할 필요 없이 촬영 즉시 N드라이브에 사진이 보관되며 친구들과도 실시간으로 사진을 공유할 수도 있다.
SK커뮤니케이션즈가 선보인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싸이메라'는 자체 개발한 얼굴 인식 기술로 자연스러운 성형 효과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웃포커싱, 셀프샷, 손떨림 보정, 터치촬영, 타이머 등 다양한 촬영 기능도 지원한다. 싸이월드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트위터, 웨이보, 믹시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손쉽게 사진을 바로 올릴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