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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카톡' 타고 기업가치 '쑥쑥'"..목표가↑<삼성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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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삼성증권은 30일 위메이드에 대해 카카오와의 전략적 제휴로 기업가치가 상승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9만6000원에서 11만5000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했다.


박재석, 오동환 애널리스트는 "지난해 8월 카카오에 50억원(지분율 2%)을 출자한 후 그 동안 사업제휴 등 구체적인 진행상황이 없었으나, 위메이드의 모바일게임 출시가 임박함에 따라 지난 29일 양사간 모바일게임 사업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며 "이번 전략적 제휴의 주요 내용은 카카오톡 내의 게임 전용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위메이드의 신작 3종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작 3종은 실시간 전략게임 '카오스 앤 디펜스', 3세대 소셜네트워크게임(SNG) '바이킹 크래프트', 3D 댄스 게임 '리듬스캔들'이다.

카카오톡의 3월 현재 사용자는 4200만명이다. 이 가운데 국내 가입자는 3360만명으로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가운데 거의 모두가 이용하는 모바일 메신저다. 모바일 메신저뿐만 아니라 모바일 SNS를 합해도 순방문자나 체류시간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박 애널리스트는 "현재 카카오톡은 경쟁업체가 지속적으로 출현하고 있어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및 이에 기반한 보다 강력한 수익모델 창출이 당면 과제"라며 "위메이드도 경쟁이 심해지는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성공을 위한 안정적인 트래픽 확보 및 효율적인 마케팅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위메이드의 모바일게임은 기존의 단순한 모바일게임이 아니라 과거 10년간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그래픽과 네트워크 플레이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카카오톡 플랫폼의 편의성과 트래픽이 가미된다면 시장에서 상당한 반응을 불러일으킬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이다.


위메이드는 올해 들어서 기존의 모바일게임 개발 인력 이외에 온라인게임 관련 인력을 모바일 사업으로 대폭 전환함에 따라 모바일게임 개발력을 빠르게 강화시켜 나가고 있다. 박 애널리스트는 "현재 상반기 출시 예정인 5개 게임 이외에도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게임 10여 개를 준비하고 있다"며 "하반기 이후에도 카카오톡에 지속적인 게임 콘텐츠 제공이 가능한 상황"이라고 짚었다.


그는 "개발 중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PRG)인 천룡기와 네드도 모바일 버전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며 "카카오톡과의 제휴 및 신규 라인업 계획을 반영해 올해와 내년 모바일 관련 매출 추정치를 기존 134억원, 251억원에서 249억원, 477억원으로 상향 조정한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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