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대문구, 시민 감사 옴부즈만 운영성과 보고회 가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지난 20일 오전 11시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시민 감사 옴부즈만의 7개월간의 활동성과를 돌아보는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해 6월1일부터 활동을 시작한 시민 감사 옴부즈만제 운영과 그 실적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추진 방향과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됐다.

이 자리에는 문석진 서대문 구청장을 포함한 구간부와 서대문구 옴부즈만 위원 5인을 포함해 총 47명이 참여했다.


먼저 감사담당관의 경과보고와 김시형 대표 옴부즈만의 주제 발표와 활동 소회, 질의응답 등이 이어졌다.

서대문구, 시민 감사 옴부즈만 운영성과 보고회 가져 옴부즈만 보고대회
AD

서대문구 옴부즈만은 지난 7개월 동안 5건의 고충 민원 조사·처리와 35건의 공공사업 청렴계약 감사 평가를 실시했다.


고충민원 조사결과에 따른 조치사항으로 감사요구 1건, 시정과 권고요구 1건, 제도개선 1건이 있었다.


또 공공사업 청렴계약 감사평가 후 조치로는 감사요구 1건, 시정요구 2 , 의견표명 17건 등으로 처리됐다.


보고회에 함께 한 옴부즈만 위원들은 직원들이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방어적인 자세를 지양하고 좀 더 주민위주의 책임 있는 행정을 펼쳐 달라고 주문했다.


문석진 구청장은 “이제 첫걸음을 디딘 옴부즈만제가 꽃을 피워 서대문구 변화의 초석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감사담당관☎330-8301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