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전자, 14개 제품 레드닷 디자인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LG전자, 14개 제품 레드닷 디자인상 수상 레드닷 제품디자인상을 수상한 LG전자 시네마 3D TV와 매직 리모컨.
AD


[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LG전자는 올해 전략 제품 14개가 '레드닷(red dot)'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레드닷은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디자인상이다. iF 디자인,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알려져 있다. 올해 58개국 1800개 기업이 4515개 제품을 출품해 경합을 벌였다. LG전자는 지난해 9개 제품이 이 상을 받았다.


수상 제품은 ▲'시네마스크린'을 적용한 시네마 3D TV 2종(모델명:LM9600/8600) ▲매직 리모컨 ▲펜터치 TV ▲울트라북 Z330 ▲3D 노트북 ▲트롬 스타일러 ▲유럽형 프리미엄 콤비 냉장고 ▲2.1채널 3D 블루레이 홈시어터 ▲휴대용 프로젝터 ▲스피커 ▲스마트폰 액세서리다. 3도어 냉장고와 식기세척기는 '특별상'을 수상했다.

LG전자의 대표 TV디자인인 시네마 스크린은 베젤 두께를 최소화해 화면의 몰입도와 입체감을 극대화했다. 매직 리모컨은 한 손에 쥐고 이용할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구현했다. 트롬 스타일러는 작동할 때에만 상태를 보여주는 터치패널을 적용했고 거실, 안방, 드레스룸 등 어느 곳에나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호평 받았다.


유럽형 프리미엄 콤비 냉장고는 전면에 디스펜서(냉장고 외벽 부분에 물이 나오는 곳)의 절개선을 없애고, 좁은 공간에서도 쉽게 문을 열수 있도록 편리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했다.


이건표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은 "사용자 경험을 차별화 한 혁신 제품들이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며 "제품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LG만의 디자인 성공체험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박지성 기자 jiseo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