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공동주택가격(안) 열람 의견 제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오는 25일까지 2012년1월1일 기준 개별?공동주택가격(안)을 열람하고 의견을 제출할 수 있도록 한다.
개별?공동주택 가격이란 국토해양부장관이 산정하는 표준주택가격을 기준으로 관할 구역 안 주택의 면적과 접면도로 등 여러 가지 요인을 비교해 가격을 선정한 것이다.
열람은 서대문구청 세무 1과와 동 주민센터 민원실을 방문하면 된다.
공동주택가격은 홈페이지(http://aao.kab.co.kr)에서도 열람 가능하다.
열람 후에 인근주택의 가격과 균형을 이루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주택소유자와 기타 이해관계인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 열람 장소에 비치된 의견 제출서를 작성하면 되고 온라인(http://Klis.seoul.co.kr)상으로 가능하다.
의견을 제출하면 담당부서에서 주택특성을 재확인하고 가격균형 여부를 재조사한다.
이후 감정평가업자의 검증과 서대문구 부동산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과를 의견제출인에게 통지한다.
여철민 세무1과장은 “주민들이 주택가격을 불편함 없이 열람하고 의견 제출 시에는 주민 입장에서 해당주택을 적극적으로 재조사하고 확인하겠다.”고 말했다.
세무1과 ☎330-1187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