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부산대병원서 ‘수험생 위한 영양관리 지침’ 무료강좌…고3 자녀 둔 학부모 등 대상
AD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대학수능시험을 준비하는 고교 3학년생들의 건강을 위한 영양관리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 본인은 물론 학부모들이 신경 쓰는 일이다. 이의 비법을 알려주는 행사가 부산서 열린다.
대한보완통합의학회(회장 이성재)는 오는 18일 부산시 서구 구덕로(아마동 1가)에 있는 부산대병원에서 ‘2012 춘계학술대회’를 연다. 주제는 ‘수험생 위한 영양관리 지침’. 참가비는 없다.
참석 대상은 고3 수험생을 둔 학부모와 관심 있는 사람들이다. 강의는 최환석 가톨릭의대 교수와 구현웅 서울대 의대 외래교수가 맡는다.
이들은 통합의학적 관점에서 학습능력을 높이는 레인보우건강법을 소개한다. 특히 ▲학습에 도움 되는 운동법 ▲피로회복에 도움 되는 수면법 ▲기억력 높이기에 필요한 영양소 ▲집중력을 그르치는 독소배출법 등을 알려준다. 자녀의 건강을 짚어볼 수 있는 요령과 학습에 도움 되는 의료기, 영양제 관련정보도 얻을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대한보완통합의학회(☎02-352-6155, http://www.kscam.org)로 물어보면 된다.
왕성상 기자 wss4044@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