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NH농협은행, '내집사랑 모기지론' 등 대출 상품 출시

시계아이콘00분 4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NH농협은행, '내집사랑 모기지론' 등 대출 상품 출시
AD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NH농협은행은 고객에게 다양한 금리선택권을 제공하는 '행복채움 내집사랑 모기지론'과 성장성이 높은 우수 농식품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행복채움 농식품기업 성공대출' 상품을 7일 출시했다.

'행복채움 내집사랑 모기지론'은 고객이 직접 고정금리와 변동금리 비율을 50:50이나 30:70으로 선택할 수 있는 상품구조로 만들어져 금리변동 위험에 대비하기 좋은 상품이다.


농협은행 출범기념으로 '행복채움 내집사랑 모기지론'을 받은 고객에게 NH채움 내집안심보험 무료 가입서비스를 제공하고 상환재원 마련을 위해 '행복채움 내집사랑 적금' 가입 시에는 최고 2.0%p의 우대금리도 제공한다.

특히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매년 대출금액의 최대 25% 내에서 중도상환이 가능하고, 거래실적에 따른 우대금리 외에도 NH농협은행 출범기념 우대, 비거치 할부상환 우대 등 신규 대출시 최고 0.8%p의 우대금리 제공으로 최저 연 4.48%(2012.2.24.기준)의 금리가 가능해 이자부담도 줄였다.


'행복채움 농식품기업 성공대출'은 농식품 관련 법인 및 개인사업자(농업인 포함)를 대상으로 신용여신 한도와 우대금리를 확대해 잠재력이 높은 우수 농식품기업을 적극 지원하기 위한 특화상품이다.


우수 농식품기업은 신용여신한도의 최대 50%까지 한도를 늘려주고, 비주거용 부동산 담보대출고객을 대상으로 감정평가금액의 최대 15%까지 추가 신용여신을 지원하는 등 대출한도를 대폭 확대했다.


특히 거래실적에 따른 우대금리 외에도 NH농협은행 출범기념 우대, 우수선도농업인에 우대금리를 추가로 제공해 신규대출시 최고 1.8%p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또 '행복채움 농식품기업 성공대출'을 받은 농식품기업이 상환재원 마련을 위해 '행복채움 농식품기업 성공적금'에 가입하면 적금 금리에 최고 3.0%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적금가입 금액으로 중도 상환시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된다.


대출방식은 무보증신용대출과 담보대출 방식이며 운전자금과 시설자금의 용도로 지원한다. 상환방법과 대출기간은 대출방식과 자금용도별로 다르다.


자세한 사항은 NH농협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banking.nonghyup.com) 또는 가까운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