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동아제약은 다음달 1일부터 대한민국 4800만명이 겪는 다양한 피로 이야기를 주제로 한 새로운 '박카스' 캠페인 광고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광고의 메인 카피는 '풀려라, 4800만!, '풀려라, 피로!'로, '대한민국에서 OOO으로 산다는 것'이라는 콘셉트로 각각의 피로 상황을 구성했다. 회사 측은 박카스 광고를 통해 힘들고 지친 국민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국민의 희로애락을 함께 한다는 점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광고는 인기 만화가 곽백수씨의 원작 '트라우마'를 토대로 구성됐다. 만화에서 각기 다른 상황에 처한 사람들이 '세상에서 가장 피로한 것은 바로 자신'이라고 하는 이야기가 박카스 광고의 모티브가 된 것.
커뮤니케이션실의 최호진 부장은 "반세기 동안 늘 그래왔듯이 박카스 광고는 언제나 의연하게 꿈과 희망을 갖고 사는 사람들 곁에 있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면서 "그것이 바로 박카스의 꿈이자 박카스가 지치지 않고 달려온 존재의 이유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par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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