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쁘띠성형이 간단하다고? 천만의 말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6초

몇 년 전만해도 성형수술에 대한 사회적 시각은 냉정했다. 하지만 지금은 성형수술을 통해 오히려 자신의 콤플렉스를 해결하고 자신감을 되찾으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성형수술에 대한 부정적 시각이 바뀐 원인에 대해 전문가들은 연예인들의 솔직한 성형 고백이 한 몫 했다고 말한다. 실제로 토크쇼나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성형사실을 당당하게 밝히면서 성형수술을 통해 아름답게 변화된 모습들이 성형을 바라보는 일반인들에게 긍정적인 시각을 주었고 실제로 팬들의 관심을 더 얻은 연예인들도 많다.

이처럼 사회적으로 연예인들의 성형 고백은 큰 이슈와 함께 여성들의 성형 욕구를 낳고 있으며, 자연스럽게 성형외과로 발길을 돌리게 하고 있다. 하지만 무리한 수술로 인한 부작용과 시술 결과에 대한 불만족 등으로 재수술을 하게 되는 사례도 적지 않다.


때문에 반드시 수술 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얼굴과 전체적인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성형 트렌드에도 많은 변화가 있다. 과거 쌍커풀, 코성형에 국한됐지만 이젠 자연스러우면서 눈에 띄게 예뻐지는 성형수술을 선호하고 있다. 미(美)에 관심이 높은 여성들을 중심으로 나날이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것이 바로 단시간 내에 주름과 탄력을 해결해주는 ‘쁘띠성형’이다.


쁘띠성형은 ‘작은’이란 뜻을 가진 프랑스어 쁘띠(petti)와 성형이 결합된 단어로 보톡스나 필러 등 주사를 이용한 가벼운 성형시술을 뜻한다. 필러나 보톡스를 통해 콧대를 높이거나, 저작근이 발달된 사각턱 축소, 팔자주름, 무턱 교정이 가능하다. 성형수술처럼 절개하거나 봉합하지 않아 붓기나 멍이 거의 없어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여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 주부 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하지만 쁘띠성형이 대중화되면서 간단한 성형이라는 인식이 강해 어느 곳에서나 시술 받아도 된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은데 큰 코 다칠 수 있다. 간단해 보이는 쁘띠성형도 성형의 하나이므로 숙련된 전문의의 시술이 아닌 경우, 시술재료가 혈관을 막아 그 부위로 가는 혈관의 흐름이 막혀 피부괴사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쁘띠성형전문 일산메디에스클리닉 박광우 원장은 “최근 쁘띠성형이 뜨거운 관심을 받으면서 무허가 업소에서 무면허 시술자에게 중국산 가짜 제품으로 시술 받아 시술 부위에 출혈이나 멍, 심한 경우 피부괴사로 고충을 겪다가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고 안타까워했다.


이어 박원장은 “부작용 없이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기 위해선 숙련된 전문의에게 안전한 재료를 정확한 부위에 적당량을 주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승규 기자 mail@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승규 기자 mail@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