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LG전자는 22일 이탈리아 소비자단체 '알트로콘수모'가 올해 상반기 실시한 세탁기 성능평가에서 LG 드럼세탁기(모델명: F1081TD)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지난 해 하반기 실시한 성능평가에 이어 2회 연속 1위다.
LG 드럼세탁기는 종합 점수 65점으로 1위에 올라 '최고(Best) 제품'으로 선정됐다. 세탁 및 탈수 성능에서 최고 점수를 받아 기본에 충실한 제품임을 입증했다.
'알트로콘수모'는 이탈리아 최대 규모의 소비자단체로 매년 2회 전기·전자제품 및 소비재의 성능평가를 실시해 자체 발행 월간지에 결과를 발표한다. 이번 드럼세탁기 성능평가는 이탈리아에서 판매 중인 12개 모델을 대상으로 세탁, 헹굼, 탈수, 에너지, 소음, 사용편의성 등 12개 항목을 비교, 분석했다.
LG전자 드럼세탁기는 올해 1월 호주, 슬로베니아의 소비자 기관에서 실시한 성능평가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지난 해에도 영국, 독일, 프랑스, 스웨덴, 체코, 스웨덴, 핀란드 등 다수의 유럽국가 소비자 기관으로부터 호평 받았다.
조성진 LG전자 세탁기사업부 부사장은 "유럽은 현지 업체가 매우 강한 시장이나 기본에 충실한 자사 제품의 뛰어난 성능이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고 있다"며 "작년 폴란드 생산라인 신설에 이어 지속적인 투자로 핵심 역량을 강화해 유럽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지성 기자 jiseo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