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넓은 어깨 가진 남자친구 좋아요!"
11번가(www.11st.co.kr)가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 간 자사 여성 MD(상품기획자) 200명을 대상으로 '내 남자친구, 남편에게 추천하고 싶은 모태미남 상품'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좁은 어깨를 보정해 넓은 어깨 라인을 만들어 주는 '어깨 뽕(32%)'이 첫 손에 꼽혔다.
이어 '힙업 팬티(27%)', '양말 깔창(20%)', '수염 파우더(13%)', '보정 런닝(11%)' 등이 2~5위를 기록했다.
'모태미남' 상품은 키높이 깔창이나, 비비 크림, 가발, 귀걸이/목걸이 등 사용하면 금새 티 나는 기존 남성 용품과는 구별된다.
겉으로는 착용하거나 사용한 흔적이 드러나지 않지만, 어딘가 모습이 변해 업그레이드 된 외모를 연출할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들이다.
쇼퍼들 사이에는 '타고난 외모'를 만들어 주는 상품이라 해 '모태미남' 상품이라는 애칭으로 불려왔다. 날이 풀리면서 두터운 옷으로 꽁꽁 싸매었던 몸을 노출할 때다. 상대적으로 외모에 관심이 높은 여자들 만큼이나 남자들에게도 신경 쓰이는 시기다.
실제로 '모태미남' 상품은 지난 1월 대비 매출이 20% 올랐고, 본격적으로 날이 풀리기 시작한 이번 주에는 전주 대비 35%나 상승했다.
큰 키와 함께 남성들이 부러워하는 모습이 바로, 떡 벌어진 어깨다. 1위에 오른 '어깨 뽕'은 좁은 어깨로 스트레스 받는 남성들을 위한 고민 해결 상품. 이를 사용하면 3cm 정도 어깨가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특허 받은 겔 타입 접착성 실리콘으로 제작돼, 수 차례 붙였다 떼도 끈적임이 없다. 양 쪽 어깨에 이 제품을 붙이면 넓은 어깨가 연출돼 옷 태가 좋아진다.
최근 한 체형 클리닉 조사에 따르면 남성들은 '복부 비만' 다음으로 '부실한 엉덩이'에 대한 신체고민이 많았다.
이번 11번가 설문에서 2위를 기록한, 남성용 '힙 업 팬티'는 엉덩이가 작거나 납작해 고민인 남성들을 위한 '모태미남' 상품이다. 볼륨 업 패드(2.5cm)가 내장돼 있어, 착용과 동시에 엉덩이 라인이 한껏 살아난다.
3위 '양말 깔창'은 키 작은 남성을 위한 '키높이' 시리즈 중 하나의 상품이나, 보다 업그레이드 됐다. 신발을 벗으면 갑자기 키가 줄어드는 남성들까지 배려한 것.
기존 키높이 깔창은 신발과 일체형이었다. 그래서 신발을 벗으면 키가 갑자기 줄어들거나, 뒤따라 들어오는 사람이 구두 속을 보게 돼 난감했다. '양말 깔창'은 양말 안에 키높이 깔창을 착용하도록 제작됐다. 2단 분리형으로, 최대 3cm까지 키가 커진다.
4위에 오른 '수염 파우더'는 순식간에 수염을 기른 야성미 넘치는 남자로 변신시켜주는 제품이다. 수염이 나지 않거나, 듬성듬성 나는 남성들의 콤플렉스를 해소했다는 평. 멋진 구레나룻도 만들 수 있다. 피부 트러블 없는 매트 접착제를 원하는 얼굴 부위에 바른 후, 붓으로 파우더를 묻혀 다양한 수염 모양을 연출하면 된다.
11번가 관계자는 "20~30대 초반, 스타일에 민감한 남성들 사이에서 입 소문이 크게 번지고 있다"고 밝혔다.
5위 '보정 런닝'은 특수 직조 방식으로, 태핑 처리된 패턴이 가슴과 뱃살을 부드럽게 당겨 탄탄한 몸을 연출한다. 그래서 남성들의 고민인 여유증이나 뱃살을 감출 수 있다.
이 관계자는 "외모를 가꾸는 남성들이 유통 업계 알짜 고객으로 부상하고 있다"면서 "이들은 자신의 장점을 부각하기 보다, 단점을 커버하는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11번가는 3월 31일까지 '신학기, 나도 모태미남이다' 기획전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어깨 뽕'은 8% 가격을 낮춘 1만9390원, '힙업 팬티'는 11% 할인한 1만590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 '양말 깔창', '뿔테 안경', '수염 파우더' 등을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