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권오을 전 국회 사무총장에게 돈 받았다" 신고 접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권오을 전 국회 사무총장에게 돈 받았다" 신고 접수
AD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지난해 12월까지 국회 사무총장을 지낸 권오을 예비후보(경북 안동시)이 지역 주민에게 50만원을 제공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선거관리위원회가 조사에 착수했다.


권 예비후보의 지인인 김모(54)씨는 지난 20일 중앙선관위를 찾아 "작년 12월 1일 권 의원이 국회사무총장 재직 시 총장실에서 자신에게 돈 50만원을 건넸다"고 신고했다. 김씨는 지역구인 경북 안동에서 수차례 국회의원 선거와 시장 선거에 출마해 낙선한 인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권 예비후보는 21일 새벽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국사무총장 재직 시 총장실에는 많은 내방객들이 있었고, 가끔 생활고에 힘들어하는 친구와 선·후배들이 오면 차비 혹은 생활비를 주는 경우도 있었다"고 해명했다.


권 예비후보의 핵심관계자는 "측은지심에서 베푼 단순호의를 선거매수행위로 공작해 폭로한 김씨를 검찰에 고발조치함과 동시에 배후조정 세력의 존재 여부에 대한 수사를 의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안동시 선관위 관계자는 "돈을 받았다는 시점이 권 예비후보 측의 총선 출마가 기정사실로 받아들여진 때라는 점에서 선거운동과의 관련성에 대한 조사는 불가피할 것 같다"고 밝혔다.




이민우 기자 mwle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