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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고기브라더스, 아시아 4개국으로 브랜드 라이선스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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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고기브라더스, 아시아 4개국으로 브랜드 라이선스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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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글로벌 한식브랜드 '불고기브라더스'가 16일 아시아 최대 외식 그룹 인 CWR(ChasWood Resources Sdn Bhd)과 아시아 4개국 브랜드 라이선스 진출 계약을 체결했다.

불고기브라더스와 설곰탕 브라더스 및 철판&부대찌개 브라더스를 운영하고 있는 외식전문기업 이티앤제우스는 말레이시아 최대의 멀티 컨셉 외식 그룹 CWR과의 브랜드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 4개국으로 진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CWR은 말레이시아 최대의 멀티 컨셉 외식 그룹으로 다양한 레스토랑(TGI프라이데이스, WATAMI, ITALIANNIES 등)과 인기 클럽(런더리, 리퍼블릭) 등을 운영하고 있다.

불고기브라더스는 CWR과의 이번 브랜드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말레시아는 물론 인도네시아, 태국, 싱가포르 등 아시아 4개국에서의 불고기브라더스 브랜드 운영 권한을 제공하면서 매장을 계약할 때마다 미화 6만 달러의 라이선싱 피와 매출에 대한 4.71%의 로열티를 받게 된다. 따라서 이번 4개국 계약식을 통해 총 24만 달러를 받는다.


불고기브라더스의 이번 아시아 4개국 브랜드 라이선스 진출은 최근 동남아시아 지역에 불고 있는 드라마와 음악 등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현재 해외 1호, 2호 2개 매장을 운영중인 필리핀 불고기브라더스의 인기가 큰 원동력이 됐다.


이번 계약은 기존 국내 외식브랜드가 직접 매장 오픈 비용을 투자해 오픈하는 방식과 다르게 라인센스 프랜차이즈 진출 방식이어서 경제적, 산업적 효과가 더욱 크다.


또한 이번 계약은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은 현지 외식기업이 계약 지역 내 다른 개인과 회사에 프랜차이즈 권리를 마음대로 주는 '마스터 프랜차이즈(Master Franchise)' 형태가 아니기 때문에 브랜드 계약으로 인한 이익이 더욱 크다.


이번 계약은 '지역 프랜차이즈(Area Franchise)계약'으로 CWR에서 아시아 4개국 지역에 승인된 매장만을 오픈 할 수만 있는 한정적 형태의 계약이다.


정인태 불고기브라더스 회장은 "이번 아시아 4개국 라이선스 진출은 우리 음식과 브랜드를 통해 해외 수익을 벌어들일 수 있는 진정한 '한식세계화'"라고 하며 "이제 우리나라도 전통 한식을 통해 우리 음식 문화 콘텐츠를 수출하고 로열티까지 받을 수 있는 외식 선진국의 대열에 올라서게 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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