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은평구, 올해부터 스마트폰으로 불편신고 받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올해부터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서비스를 도입해 생활불편 민원해결에 적극 대처해 나갈 방침이다.


은평구, 올해부터 스마트폰으로 불편신고 받아 은평구가 올해부터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제를 실시한다.
AD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서비스는 불법주정차, 도로파손, 공공 시설물 신설 신고, 쓰레기 방치 신고, 가로등·신호등 고장 신고, 에너지과소비 신고 등 시민생활 속 불편함을 스마트폰을 이용, 사진 또는 동영상으로 위치정보와 함께 구청에 신고하여 처리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접수된 불편사항의 처리현황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담당 공무원은 불편 발생 지역에 대한 위치정보와 현장사진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도 높이고,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가 가능하다.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서비스 사용을 위해서는 생활공감지도서비스(www.gmap.go.kr)나 안드로이드 폰은 안드로이드마켓,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앱을 스마트폰으로 무료 다운로드 설치 후 사용해야 한다.


구는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서비스 시행을 통해 시·공간 제약없는 열린 민원행정으로 각종 구민 생활불편 사항을 편리하고 신속하게 처리함으로서 구민생활의 편의를 증진해 나갈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