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 광고를 통해 ‘정해진 틀을 부수고 그것을 넘어서 세상을 바꿔 나간다’는 메시지를 전달해 온 갤럭시노트가 이번에는 최첨단 투명 LCD가 설치된 옥외광고를 통해 제품과 함께 광고 영상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
교대, 신사, 압구정 등 지하철 3개 역사 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갤럭시노트 지하철 광고는 실제 갤럭시노트 제품이 전시돼 있는 쇼윈도를 유리 대신 투명한 LCD로 설치한 것이 특징이다. 배경이 투과되는 투명패널을 설치해 쇼윈도 안의 제품을 보여주면서, HD급의 고해상도 영상과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어 제품의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코엑스서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
현대자동차는 1월 27일부터 29일까지 코엑스에서 행안부와 공동으로 어린이들이 체험을 통해 안전 상식을 배울 수 있는 ‘제1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를 개최했다. 박람회는 체험, 관람, 전시, 놀이마을로 구성되어 어린이들이 알아야 할 안전 프로그램을 전했다.
우선 체험마을에서는 교통안전, 재난 시 행동요령, 가정안전 수칙, 유괴 및 성폭력 예방, 기상 리포터 체험 등이, 관람마을에서는 어린이 생활안전 인형극, 안전 교육 영상이 준비됐다. 전시마을에서는 미래형 운송기기, 어린이 승하차 보호기 등이 전시됐다. 놀이마을에서는 로보카 폴리 교통안전 애니메이션 상영과 함께 페이스페인팅, 포토존, 유아 놀이방이 운영됐다.

롯데카드, ‘연말정산 5% 더 프로젝트’
롯데카드는 연말정산 시 신용카드 소득공제 항목에서 제외되는 통신요금, 보험료, 국세/지방세, 후불하이패스, 해외일시불 등 5개 항목의 연간 사용금액을 최대 5%, 50만원까지 롯데포인트로 돌려주는 ‘롯데카드 연말정산 5% 더 프로젝트 시즌2’를 2월 29일까지 진행한다.
작년에는 총 3만 7000여명이 응모, 1인 평균 6만 7000원을 포인트로 돌려받아 세(稅)테크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이벤트 참여 고객은 2012년 1년 동안 1000만원 이상 롯데카드를 사용하면 5개 소득공제 비적용대상 사용금액의 3%, 2000만원 이상은 4%, 3000만원 이상은 5%를 롯데포인트로 돌려받을 수 있다.

“오늘은 사장님이 콜센터 상담사” 하나HSBC생명 고객소통 행사
하나HSBC생명 하상기 사장이 지난 1월 17일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고객지원 콜센터를 방문, ‘일일 고객상담사’ 체험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에도 콜센터 고객상담사 체험에 나섰던 하 사장은 올해도 직원,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고객지원센터를 찾았다.
센터 직원들을 격려한 하 사장은 직접 헤드셋을 쓰고 보험 가입자들의 불만을 듣고 일일이 답하는 등 약 3시간 동안 상담을 진행했다. 하 사장은 “고객들의 요구 사항과 이를 상대하는 상담사들의 업무 애환을 느낄 수 있었던 소중한 체험이었다”며 “고객의 민원과 직원들의 제안을 수렴하여 경영활동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크라이슬러 코리아, ‘Jeep 윈터 캠프’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지난 1 월 27일부터 오는 2월 19일까지 24일간 강원도 평창 용평 리조트에서 ‘2012 Jeep 윈터 캠프’를 개최 한다. 이번 캠프는 어떠한 주행조건에도 완벽한 성능을 자랑하는 Jeep 브랜드를 보다 많은 소비자층이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Jeep 프레스티지 라운지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현장에서 Jeep 멤버십에 가입하면 인터넷 이용, 스키 보관 서비스, 커피 및 음료 제공, 여성 전용 파우더 룸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라운지 외부에서도 Jeep 브랜드의 차량들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체험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한샘, 일본 가구업체와 제휴 中서 아파트 프로젝트 진행
㈜한샘이 일본 최대 가구-제조 유통 회사인 클린업(Cleanup)과 함께 2015년 상반기까지 중국 대단위 아파트현장의 부엌가구와 욕실가구 등을 설치하는 맨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인테리어 산업에서 일본과 한국이 협력해 중국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이며, 양 사(社)는 프로젝트의 기간과 협력 영역을 더욱 확대하기로 했다.
이번 협력프로젝트는 선양(瀋陽)외 4개 지역 12개 현장에 약 8000세대의 부엌과 욕실 가구를 올 하반기부터 2015년 상반기까지 납품하는 것으로 1차 프로젝트 현장의 건축공사는 3월부터 시작된다. 1차 프로젝트에 따른 매출은 약 1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11번가, 특별한 날 ‘스타 캐스팅 쿠폰’
11번가가 ‘스타 캐스팅 쿠폰’을 판매를 실시한다. 결혼식, 칠순, 환갑, 돌잔치에 인기 개그맨을 초청해 행사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 수 있는 ‘스타 캐스팅 쿠폰’은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이용 시간은 1시간이다. 이용 방법은 우선 11번가 검색창에 ‘스타 캐스팅 쿠폰’을 입력하고 판매 기간인 2월 16일까지 해당 페이지에 들어가 행사의 사회자로 초대하고 싶은 연예인을 최대 3지망까지 선택한다.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행사를 원하는 일정 중 하루를 선택해 예약을 한다. 후에 전화 상담을 통해 행사 일정 및 연예인의 스케줄 확인 후 마지막으로 1명의 연예인을 확정한다. 확정된 고객은 최종 결제를 하면 된다.

하나은행, ‘걷고 기부하기’ 캠페인 적립금 UNEP한국위원회에 전달
하나은행은 임직원이 참여해 ‘걷고 기부하기’ 캠페인으로 적립한 기부금 2000만원을 지난 1월 26일 UNEP한국위원회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베트남 해안지역에 맹그로브숲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을지로 본점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하나은행 김정태 은행장과 UNEP한국위원회 김재범 사무총장이 참석해 기부금 전달의 의미를 임직원들과 공유했다. ‘걷고 기부하기’는 하나은행이 2009년부터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만보계로 본인의 걸음수를 알리고 열 걸음 당 1원씩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밀레니엄 서울힐튼, ‘집에서 맛보는 프랑스요리’
밀레니엄 서울힐튼 프랑스 식당 시즌즈(Seasons)에서는 총주방장 박효남 조리상무가 고객의 집에 방문해 프랑스 요리를 손수 준비해 주는 이색행사를 마련한다. 시즌즈에서 당일 50만원 이상의 식사를 하는 고객께 행운권을 부여하게 되며, 1월과 2월 두 달간 모인 행운권을 추첨해 두 명의 고객에게(1월과 2월 각 1명씩) 추억 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당첨된 고객과 박효남 조리상무가 서로 상의해 고객의 취향을 적극 반영한 6가지 코스의 최고급 메뉴를 특별히 준비하게 되며, 최대 6명까지의 요리를 무료로 제공받게 된다. 6인 초과시 추가요금이 부과되며 와인 및 음료는 별도 부담이다.
숫자로 보는 경제 포커스
60%. 대졸자 10명 중 6명은 첫 직장에 취직한 지 4년 이내에 그만두거나 이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첫 직장을 옮기거나 그만두는 시점은 2년 이내가 가장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 한국고용정보원은 2007년 전문대 이상을 졸업한 대졸자 1만8050명의 직업이동 경로를 지난해 추적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150원. 서울 시내버스와 지하철 요금이 150원 인상될 전망이다. 이르면 2월 중 오르게 된다. 서울시는 1월 25일 대중교통 요금을 성인은 150원 인상하고 청소년·어린이 요금은 동결하는 안을 서울시 물가대책위원회에 상정했다고 밝혔다. 인상안에 따르면 교통카드 요금 기준으로 지하철과 시내버스는 900원에서 1050원으로 광역버스는 1700원에서 1850원으로 오른다.
이코노믹 리뷰 박지현 jhpa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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