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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푸드서비스 ECMD, '소비자 중심경영' 인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풀무원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ECMD가 '소비자 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풀무원 전 계열사가 CCM 인증을 받게 됐다.


ECMD는 고객만족경영 일환으로 지난해 3월 CCM 도입을 선포하고 고객지향적인 기업문화 형성과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사전예방활동, 시스템 구축을 통한 사후관리 활동 강화에 집중해왔다.

고객만족 자율관리를 위해 각 부서에 맞는 CCM 프로그램 실행 교육을 시행하고 고객만족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해 지속적인 고객의견 청취 및 개선, 알레르기 유발물질, 영양성분, 원산지 등을 식단표에 표기하는 등 다각적인 활동을 펼쳐왔다.


한윤우 풀무원홀딩스 사장은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만족할만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CM은 기업의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의 확산과 소비자 관련 시스템 구축·정비를 통한 대내외 경쟁력 강화 및 소비자 권익 증진에 기여할 목적으로 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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