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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일본인 대상 '대장금 투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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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식 및 전통주 체험 특화상품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아시아나항공(대표 윤영두)은 '2012 한국방문의 해'를 기념해 일본인 관광객들이 한식 및 전통주 등을 체험하고 국내 주요 관광지 여행도 겸할 수 있는 '대장금 투어' 특화상품을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이달 초부터 일본에서 판매중인 대장금 투어 상품은 2박3일 일정으로, 포천 전통주 제조 체험 등 한식, 전통주 관련 행사는 물론 한류 드라마 촬영지와 서울시내 관광 및 피부관리, 쇼핑 등도 포함돼 있어 한류에 관심이 많은 일본 고객들의 큰 호응을 끌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연간 약 5만여명의 일본인 관광객들이 이 상품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첫 번째 입국의 주인공은 이날 도쿄 하네다공항에서 OZ1075편을 타고 입국한 하마노 유리미씨와 스즈키 유리씨로 아시아나항공과 한국방문의해위원회로부터 각각 국제선 왕복 항공권과 관광통합이용권인 ‘코리아패스’를 받았다.

하마노 유리미씨는 “평소 한국 전통음식과 주류에 관심이 많아 대장금 투어상품을 통해 한국을 방문하였는데 뜻밖의 환영을 받게 돼 매우 기쁘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일정이라 앞으로의 관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류광희 아시아나항공 여객본부장은 “최근 한류의 선풍적인 인기로 우리나라를 방문하고자 하는 일본인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대장금 투어와 같은 우리 고유의 문화를 살린 특화상품을 개발해 관광객 유치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에 앞서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6월부터 첨단 IT에 관심이 많은 중국인을 대상으로 IT 관광투어를 출시, 판매 중이다. 12월까지 약 1만6000여명의 중국인 관광객을 유치했으며 올해 4만여명의 관광객 유치가 예상된다.




조슬기나 기자 seul@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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