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평소 부모님과 멀리 떨어져 사는 자녀들의 가장 큰 걱정은 부모님의 건강이다. 바쁘다는 핑계로 자주 찾아뵙지 못하다보니 그동안 부모님 건강에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 몰라 답답할 따름이다. 그렇다고 "괜찮다. 신경 쓰지 말라"는 부모님의 말씀을 그대로 받아들인다면 오산이다.
◆설 선물 단골 종합영양제= 겨울철 우리 몸은 쉽게 피로해지고 생체 균형이 깨지기 쉽고, 면역력도 약해지기 쉬워 감염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적절한 운동과 고른 영양섭취가 기본이지만 '똑똑한' 종합영양제를 챙겨드리는 건 어떨까.
한미약품은 종합영양제 '로가큐텐'을 추천했다. 항산화 작용을 하는 코엔자임 큐-10은 물론 천연 항산화제인 마늘ㆍ인삼 농축액이 함유돼 있어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준다. 비타민 AㆍCㆍE는 야맹증과 안구건조증에 효과가 있으며 갱년기에 나타나는 어깨ㆍ목 결림, 손발저림ㆍ냉증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일동제약의 종합비타민영양제는 성분과 함량이 다른 아로나민골드ㆍ아로나민씨플러스ㆍ아로나민아이ㆍ아로나민이엑스 네 종류로 부모님의 건강상태와 생활습관에 맞춰 고를 수 있다. 인기를 끌고 있는 아로나민골드는 육체ㆍ눈 피로, 신경통에 효과적이며, 아로나민씨플러스에 든 항산화성분은 체내 유해활성산소를 억제한다.
◆'건강'을 선물하세요= 최근 고령화와 영양 과다 등으로 심ㆍ뇌혈관질환이 늘고 있는 가운데 요즘 같은 겨울철에는 특히 심근경색에 주의해야 한다. 동아제약은 혈액순환 개선제 '써큐란'을 권한다. 서양 산사 추출물에 은행잎, 멜리사엽, 마늘유 등 혈액순환에 좋은 식물성 생약성분이 함유돼 있다. 이중 '서리 맞은 산사는 동맥경화도 뚫는다'는 서양산사 추출물은 치료영역이 넓고 부작용이 없어 중ㆍ노년층도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동국제약은 부모님의 잇몸 건강을 위해 '인사돌'을 추천했다. 인사돌은 허물어진 치조골을 재건시켜 잇몸 속 기초를 단단하게 해줘 치아의 비정상적인 흔들림은 막아주고 염증반응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준다. 틀니를 착용한다면 틀니가 자리를 잡는데도 도움을 준다. 또 생약제제라 다른 잇몸약과 달리 장기간 복용해도 부작용이 거의 없다.
종근당은 가정상비약으로 자리 잡은 진통제를 소개했다. 안전성 논란이 일었던 '이소프로필안티피린' 성분을 빼고 에텐자미드 성분을 추가한 '펜잘큐' 제품이다. 두통ㆍ치통ㆍ생리통에 빠른 효과를 보이는 것은 물론이고 안전성을 강화했으니 일석이조다.
◆'삶의 질'을 높여주세요= 한 살이라도 젊게 보이고 싶은 부모님에게 흰머리는 골칫덩어리다. JW중외제약은 흰머리를 감추려고 염색을 자주 하시는 부모님을 위해 친환경 염색약 '창포엔'을 권했다. 창포엔은 암모니아 등 유해 화학물질을 빼 염색약 특유의 냄새를 없애고 눈과 두피의 자극은 줄였다. 또 겔 형태로 사용할 때 흘러내리지 않아 피부나 두피에 잘 묻지 않는다.
녹십자의 점안제 '아이투오'(EYE2O)는 춥고 건조한 날씨 탓에 눈이 뻑뻑해진 부모님을 위해 좋다. 이 제품은 점안제 대부분에 포함된 보존제를 빼고 외부 오염 방지기능인 아박(ABAK)시스템을 적용했다. 내부에 장착된 이중 필터가 외부 오염을 원천 차단해 보존제가 없어도 개봉 후 8주간 100% 무균 상태로 사용할 수 있다.
박혜정 기자 park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