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의 음식’ 얼굴에 바르고 ‘女神피부’되자

시계아이콘01분 1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좋은씨앗 ‘프리미엄 카카오팩’

‘신의 음식’ 얼굴에 바르고 ‘女神피부’되자
AD

여성들의 피부 걱정이 늘어나는 계절이다. 난방과 자동차 히터 등 피부의 수분을 갉아먹는 요인들이 늘어나니 피부가 바싹 말라만 간다. 이럴 때 적절한 각질 관리는 필수다.


전문가들은 “무조건 각질을 벗겨낸다기보다는 잠재우는 방법을 택하는 것이 좋다”고 입을 모은다. 필 오프 타입의 팩보다는 부드러운 크림 타입의 팩을 활용하는 게 좋다는 얘기다. 최근에는 ‘카카오’가 함유된 팩을 제안하는 전문가들도 늘어나고 있다.

지금이야 흔하지만 수세기전 카카오는 ‘신의 음식’으로 불렸다. 카카오의 학명(學名)은 ‘테오브로마 카카오(Theobroma Cacao)’인데 Theos는 신, Broma는 음식을 뜻한다. 꽤 오랜 기간 동안 카카오가 찬사를 받은 이유는 맛과 향뿐 만이 아니다. 항산화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폴리페놀과 미네랄, 불포화 지방산, 테오브로민 등 영양소 때문이다. 가히 자연의 ‘선물’인 카카오. 그렇다면 이것을 얼굴에 바른다면 어떻게 될까?


‘신의 음식’ 얼굴에 바르고 ‘女神피부’되자

좋은씨앗의 테오브로마 프리미엄 카카오팩은 튜브형이라 손쉽게 짜서 바를 수 있다. 120ml의 용량으로 100% 천연카카오 파우더가 15%이상 함유돼 있다. 과연 효과가 있을까? 직접 발라봤다. 영하 9도에 달하는 날씨, 게다가 피부가 건성이라 조금만 걸어도 얼굴이 아려온다.

많이 바르면 더 촉촉해질까 싶어 듬뿍 짜내서 문질렀다. 열자마자 진한 카카오향이 풍긴다. 색 또한 꼭 초콜릿 같다. 접시에 짜서 담아두면 초콜릿 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다. 색이 어둡기 때문에 팩을 할 때는 목이 깊게 파인 옷이나 어두운 색 옷을 입길 권한다.


사용방법은 여느 팩과 동일하다. 피부결을 따라 꼼꼼히 발라준 후 15~20분 후 미지근한 온수로 세안한다. 그 후 기초제품으로 마무리하면 끝이다. 단 한차례 사용해 봤기 때문에 눈에 띄는 변화는 느끼지 못한 게 사실이다. 하지만 분명 효과는 있었다. 세안 후 피부가 어느 정도 정리됐다는 것이다. 또, 기초제품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는데도 얼굴 당김 현상이 없었다.


좋은씨앗이 사용하는 가나산 카카오는 적도부근의 강렬한 태양 아래 건조시켜 영양분 및 향의 파괴를 최소화한 세계 최고 품질의 카카오다. 좋은씨앗은 “노폐물 제거 뿐 아니라 폴리페놀의 항산화 기능을 높였으며, 프로폴리스 추출물, 알란토인, 히알루론산, 쉐어버터등의 강력한 항염 작용 및 보습력을 부여할 수 있도록 처방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좋은씨앗은 대학 교수와 화장품 전문 연구진으로 구성된 천연 화장품연구소에서 천연화장품을 연구하는 기업이다. 제품 수익 중 일부는 유니세프를 통하여 아프리카 어린이 돕기에 사용하고 있다.


업체 좋은씨앗
제품명 테오브로마 프리미엄 카카오팩
가격 1만2000원
연락처 070-8259-0519
홈페이지 www.theobroma.co.kr


이코노믹 리뷰 박지현 jhpar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