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연양행 ‘마스터골프 스윙 연습기’
두연양행의 마스터골프스윙연습기는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스윙 연습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우레탄 재질로 만들어진 공이 스웡 연습기에 붙어 있어 골프채로 타격하면 제자리에서 360도로 회전한다. 공의 회전에 따라 ‘스트레이트’, ‘훅’, ‘슬라이스’ 등으로 판단할 수 있다.
우레탄 골프공은 실제 공의 무게가 같아 스윙감각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의 설명이다. 실제 사용후 만족감은 좋은 편이다. 임팩트에서 헤드업을 방지해 공의 회전 각도를 알 수 있도록 했다. 이 때문에 실제 자신의 자세를 쉽게 교정할 수 있는 점이 강점이다. 그동안 필드나 연습장이 아니면 공이 뻗어가는 각도를 쉽게 알지 못했다. 특히 초보자들이 가장 힘들어했던 고민을 해소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골프채의 각도가 조금만 틀어져도 공의 회전이 달랐다. 특히 손목 스냅이나 스윙이 올바르지 않을 때도 공의 회전 각도가 틀어졌다. 자세 교정을 그 자리에서 바로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상단 샤프트는 좌우 움직여 왼손 골퍼들도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의 경우, 드라이버를 사용하기는 벅찼다.
반대로 아이언을 사용해본 결과 타격감이나 사용감이 좋았다. 스윙도 편하면서 정확하게 타격되는 느낌이었다.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을 정도다. 공의 회전에 따라 자신의 힘의 강도를 알 수 있다. 정확하게 타격하지 않으면 샤프트가 회전하지 않아 자세를 교정할 수 있도록 한 것도 좋았다.
특히 업체의 설명처럼 공과 샤프트에 탄력성이 있어 유연한 감각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소 아쉬운 부분도 적지 않다. 볼을 고정하고 있는 삼각대나 끝마무리가 좀 미비한 편이다. 또 아이언 등 골프채를 사용할 때 실제 충돌로 이어지지는 않았지만 바른 자세를 취하지 않으면 골프채와 상당부분이 충돌할 수 있는 우려도 적지 않다. 속도 측정기가 부착됐으면 하는 바람이 있기는 하다.
업체:두연양행
제품명:마스터골프스윙연습기
가격:15만원
연락처:02-766-1890
홈페이지:www.duyeun.co.kr
이코노믹 리뷰 최재영 기자 sometimes@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