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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전통 종가 선물 기획..6일부터 본격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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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신세계백화점은 설날을 맞아 '宗家之食談(종가지식담-종가의 음식 이야기)'를 테마로 종가의 전통이 담긴 선물세트는 물론 명품 5스타 기프트, 세계 각국의 식문화를 제안하는 '딘앤델루카' 세트, 가격을 낮춘 실속형 굿초이스 등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 본격적인 설 특수 잡기에 나섰다.


우선 전국 12곳의 종가집의 정성을 담은 '전통 종가 세트' 15종을 비롯, 품질을 더욱 높인 명품 '5스타' 기프트와 명인들의 노하우를 담은 '명인 명산 기프트' 등 프리미엄급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프리미엄 식재료 브랜드 '딘앤델루카'의 고급 식재료 세트와 품질은 유지하고 산지 직거래와 대량 매입을 통해 가격을 낮춘 실속형 '굿 초이스 기프트' 등도 내놨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12월 16일부터 올 1월 5일까지 설 선물 예약판매를 진행한 데 이어, 6일부터 본격적인 설 세트 판매에 들어간다.

지난해 구제역 여파로 판매가 부진했던 정육 세트의 경우, 올해 가격이 안정화되고 물량도 많아지면서 최고의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신세계백화점은 정육 세트 물량을 작년보다 45.9% 늘린 3만 세트를 준비했다.


굴비와 전복 등 수산물 세트 역시 올해 대풍을 맞아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작년보다 15% 늘린 4만 세트를 준비했다.


그러나 올해 '금치'라 불릴 정도로 가격이 높았던 갈치의 경우 이상 기온으로 어획량이 작년의 절반 수준으로 급감해, 가격이 15% 가량 인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과일 역시 선물용 대과(大果)물량이 줄고, 따뜻한 겨울 날씨로 인해 곶감 역시 생산량이 급감해 가격이 10~15% 가량 오를 전망이다.


한편, 올해 실물경기 위축으로 가격이 저렴한 실속형 선물세트가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10만원대의 실속형 '굿초이스 선물세트'도 작년보다 40% 늘렸다.


또 매년 온라인몰 선물세트 매출이 40% 이상 신장함에 따라 신세계몰 전용 선물세트도 작년보다 2배 늘린 2만5000세트를 준비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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