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20일부터 그룹의 정신 'Love, Liberty, Life'를 콘셉트로 한 '트루아젤(Trois L)' 선보여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롯데에 의한, 롯데의 '와인'이 나온다.
롯데주류는 그룹의 심볼이자 정신을 의미하는 '사랑(Love), 자유(Liberty), 삶(Life)' 세 단어를 콘셉트로 한 롯데의 와인 '트루아젤(Trois L)'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날부터 선보이게 된 '트루아젤(Trois L)'은 롯데그룹 사람들이 고객과 사회를 위해 가져야 할 마음가짐인 사랑(Love), 자유(Liberty), 삶(Life)을 의미하는 '3L'을 제품명에 적용한 와인이다.
롯데주류 측은 그동안 고객과 사회를 위해 공헌하려는 그룹의 의지인 '3L'의 의미를 널리 알리기 위해 그룹 내 유통회사 상품기획자들이 프랑스 1위 와인업체인 카스텔社와 함께 '3L'의 성격을 잘 표현할 수 있는 3가지 와인을 공동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와인 블랜딩 과정에 프랑스에서 그랑크뤼급 와인 생산으로 유명한 샤토 베이슈벨의 와인 메이커가 직접 참여해 제품의 품질 강화에도 주력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3종의 와인 중, '트루아젤 러브'는 오랫동안 변치 않는 사랑과 행복이 넘치는 사회를 지향한다는 의미를 담고자, 오랜 기간 숙성시켜도 맛이 변하지 않고 오히려 맛과 향이 더 깊어지는 프랑스 메독 지역의 와인으로 만들었다.
또 '트루아젤 리버티'는 자유롭게 일하며 개성이 존중 받는 느낌을 살리기 위해 가장 대중적인 포도품종인 까베르네쇼비뇽을 이용해 대중적으로 어디서나 편하고 자유롭게 마실 수 있는 VDF 등급의 대중와인으로 선보인다.
이와 함께 '트루아젤 라이프'는 여러 품종을 블랜딩해 다채로운 맛의 와인을 만들기로 유명한 프랑스 보르도 지역 제품으로, 다양한 맛과 더불어 풍요로움과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와인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트루아젤(Trois L)'은 고객과 사회에 어떤 자세를 가져야 하는지를 되새기고자 그룹의 정신을 제품명으로 그대로 사용한 와인"이라며 "제품명 속에 담긴 의미를 되새기면서 항상 고객과 사회를 위한 마음가짐으로 기업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출시되는 롯데와인 '트루아젤(Trois L)'은 이날부터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편의점 세븐일레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소비자 판매가격은 1만5000원부터 3만원 대로 예상된다.
조강욱 기자 jomar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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